반응형

일상속 무심코 하게 되는 '피로 유발' 행동 5가지

반응형
728x170

일상속 무심코 하게 되는 '피로 유발' 행동 5가지



극심한 업무, 과도한 스트레스 등으로 자도 자도 피곤한 현대인들에게 피로는 누구나 다 겪고 있는 문제라고 생각하는데요. 

여기에 더해서 매일 일상생활을 하며 나도 모르게 하는 습관과 행동들이 피로를 유발시키고 있답니다.


특히 가만히 있는데도 갑자기 피로가 몰려온다면 평상시 몸을 지치게 하는 피로 유발 행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어요.

그렇다면 평상시에 우리를 지치게하는 피로유발 행동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설탕이 든 시리얼로 아침 먹기

당분이 든 시리얼은 우리 몸의 혈당을 급격히 변화시키는 피로를 유발하는 음식이다. 그러므로, 만약 아침을 시리얼로 먹고 싶다면 설탕이 함유되어 있지 않은 무설탕 통곡물 시리얼을 먹는 것이 좋다.




2. 단기간의 과도한 체중 감량 (다이어트)

날씨가 더워지고 노출의 계절인 여름에는 특히 과도하게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이처럼 급격한 체중감량은 피로유발은 물론, 건강도 나빠질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하고 올바른 감량으로 건강을 지켜야 한다.




3. 과도한 운동

과도한 체중 감량도 피로를 유발하고 건강을 해치지만 다이어트나 건강을 위해 시작한 운동도 과도하게 할 경우 오히려 몸의 피로가 계속 쌓이게 되는 피로 유발 행동이 될 수 있다. 열심히 했다면 하루쯤은 쉬는 날을 가지는 것이 좋다.





4. 하루종일 걱정하는 습관

쓸데없이 사소하게 걱정을 달고 사는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다. 이런 습관은 심박수와 혈압이 상승하며 항상 근육이 긴장을 해 몸도 마음도 괴롭고 지치게 만들어 하루종일 피로하게 만들 수 밖에 없다. 

성격을 바꾸기 힘들다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취미활동이나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




5. 한 군데에 오랫동안 늘어져있기

많은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로 직장인들은 퇴근하면 누워서 쉬기 바쁘다.

비스듬히 누워서 티비 시청을 하거나 스마트폰 등으로 게임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행위들이 모두 피로를 유발하는 행동들이다. 

같은 자세로 오래 있는것은 오히려 몸을 더 지치게 하고 피곤하게 하기 때문에 중간 중간 스트레칭을 하거나 조금은 움직이는 편이 피로를 덜 느끼게 된다고 한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