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매운데 자꾸 생각나는 중독성 갑 ‘신전치즈김밥’ 만들기

반응형
728x170

매운데 자꾸 생각나는 중독성 갑 ‘신전치즈김밥’ 만들기

저는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데, 이상하게 자꾸 생각나는 매운맛이 있어요. 바로 신전떡볶이에서 판매하는 신전치즈김밥이에요. 한번 맛을 본 이후로 자꾸만 그 맛이 생각나더라고요. 그래서 직접 만들어봤어요. 매워! 매워! 하면서도 어느새 중독되어 버린 ‘신전치즈김밥’ 레시피입니다^^



집에서 만드는 신전치즈김밥은

취향에 따라 매운맛과 치즈양을 조절할 수 있어요.

매운맛은 살짝 낮추고,

제가 좋아하는 치즈는 왕창 넣을거예요 ㅋㅋ

[신전치즈김밥 재료]

찬밥, 김치, 모짜렐라치즈, 참치캔, 김, 버터, 

고춧가루, 설탕.



프라이팬에 기름 조금 두르고

고춧가루 2큰술 넣어서 볶아주세요. 

매콤한 고추기름 냄새가 퍼지면서

이미 후각이 반응하기 시작해요! ㅋ



고추기름 냄새가 스멀스멀 올라오면

송송 썰어둔 김치를 넣고 볶아요.

그리고 기름기 쏙 뺀 참치도 넣어주세요. 

사실 볶음김치에 참치까지 넣었으면

이미 게임 끝 아닌가요??? 

물론 여기까지 하면 그냥 맛있는 음식이고,

이제 감칠맛 도는 중독성 강한 음식으로 만들거예요.



먼저 신김치에는 설탕 한큰술이 진리죠.

설탕 1큰술 넣어서 단맛 추가하고요~

참고로 화끈하게 매운맛을 원하시는 분들은

불닭볶음면소스나 캡사이신을 넣어도 돼요. 

저는 고춧가루 자체도 청양초로 만든거라서 

이미 매운맛은 충분한 것 같아 안 넣었어요^^;



1.5공기 분량의 찬밥을 넣어요.

볶음밥을 만들 때 밥은 된밥이 더 좋아요.

처음엔 되직하다 싶어도,

여러 가지 재료들과 볶다보면 딱 먹기 좋게 볶아져요!



그리고 바로 이것!



마지막에 버터를 한 조각 넣고 달달 볶아줘요.

버터를 마지막에 넣으면

버터향이 더 잘 배어서 

평범한 김치볶음밥도 엄청난 풍미를 살려준답니다~



솔직히 이대로 그냥 먹어도

숟가락질 몇 번이면 순삭할 만큼의 맛이지만,

꾸욱- 참아봅니다 ㅋㅋㅋ



이제 김밥 위에 김 한 장 올리고

맛있게 볶아진 밥을 얇게 깔아주세요. 



두둥! 치즈는 사랑이죠~^^

모짜렐라치즈를 전자레인지에 살짝 녹여서

김치볶음밥 위에 왕창 올려주세요 ㅋㅋ



그리고 돌돌 말아주면 끝!



이제 치즈가 굳기 전에 맛있게 먹으면 돼요~



겉으로 봐선 중간 중간 보이는 빨간 밥 외에

특이한 점이 없어 보이지만...



김밥 꽁다리 부분만 봐도

이미 홀릭을 부르는 비주얼이에요~

먹음직스러운 김치볶음밥에

마구 흘러내리는 치즈~

김밥 속에 김치볶음밥을 넣는 것도 독특했지만,

김치볶음밥과 치즈 조합은 신의 한수에요!!!



매콤한 맛과 향이 퍼지면서

하나, 두 개 먹다보면 씁씁거리게 되지만,

치즈가 매운맛을 잡아줘서 그런지

정말 맛있게 맵다는 말이 딱 어울리는 김밥이에요.



김치볶음밥만 먹어도 이미 충분히 맛있는데,

살짝 녹아내린 치즈 때문에

말이 필요 없는 맛이 됐어요. 



매운맛이라면 고개를 절레절레 흔드는 저마저도

자꾸만 생각나는 맛있는 매운맛!



이렇게 맛있으니 중독될 수 밖에 없겠죠?!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신전치즈김밥!

매운데... 진짜 매워도 자꾸 생각나는 중독성 갑 

‘신전치즈김밥’ 만들기였습니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카카오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페이스북

===============================

제 글을 읽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