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방송에 소개된 인기폭발 레시피 7

반응형
728x170

방송에 소개된 인기폭발 레시피 7

한동안 쿡방이 굉장한 인기를 끌면서 방송에 소개된 레시피들까지 엄청난 호응을 얻었어요~ 저도 방송을 보고 만들어본 레시피들이 정말 많은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맛은 굿~ 인기는 핫!!! 했었던 레시피7을 소개해드릴게요^^ 



1. 윤식당 닭강정

윤식당 시즌2에 소개된 닭강정은 시즌1의 마더소스로 맛을 낸 인기 절정의 레시피였어요. 전 세계 어딜가도 닭튀김을 싫어하는 사람이 없다고 말한 이서진님의 명언처럼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외국까지 핫하게 달군 윤식당 닭강정이에요. 


★ 윤식당 닭강정 재료

닭고기, 소금, 후추, 튀김가루, 올리고당, 마더소스.

마더소스 - 간장, 물, 설탕, 다진마늘, 사과, 양파.

⓵ 양파1/2, 사과1/2, 다진마늘2큰술, 설탕1/2컵, 간장1컵, 물1컵, 후추 적당히 넣고 믹서기로 갈아서 마더소스를 만들어요.

⓶ 닭고기는 우유에 미리 담가 잡내 제거하고 소금, 후추로 밑간해요.

⓷ 튀김가루와 물을 섞어서 반죽을 만들고 닭고기에 튀김옷 입혀서 2번 튀겨요.

⓸ 프라이팬에 튀긴 치킨 넣고 마더소스와 올리고당은 1:2비율로 넣어 휘리릭 볶아요.


마성의 단짠단짠소스와 바삭하게 튀겨낸 치킨의 조합은 호불호없는 진리의 맛이죠! 온 가족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찾는다면 윤식당 닭강정이 최고에요.



2. 백종원 김치볶음밥

방송에 소개된 레시피들 중 엄청난 지분율을 자랑하는 백종원님 레시피를 빼놓을 수 없죠. 정말 많은 레시피들이 인기를 끌었는데요~ 그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의 최애 레시피로 꼽히는 김치볶음밥이에요.


★ 백종원 김치볶음밥 재료

김치, 찬밥, 베이컨, 대파, 설탕, 간장.

⓵ 프라이팬에 기름 살짝 두르고 대파, 베이컨, 김치를 순서대로 넣고 볶아요. 김치의 신맛은 설탕으로 조절해주세요.

⓶ 적당히 볶아진 김치를 한쪽으로 몰아놓고 진간장 1스푼을 태우듯 파르르 끓여서 같이 볶아요.

⓷ 찬밥 넣고 고슬고슬하게 볶아내요.


김치볶음밥은 쉽게 만들 수 있어도 맛있게 만들기가 어려운데, 태우듯 졸인 간장으로 감칠맛과 불맛을 더해 절대 실패없는 김치볶음밥을 맛볼 수 있어요~



3. 이상민 궁셔리 짜장라면

예상외의 요리실력으로 깜짝 놀라게 한 이상민님의 요리들 중 인스턴트 짜장라면으로 중국음식 전문점에서 시켜먹는 짜장면 맛을 재현한 일면 궁셔리 짜장라면이에요. 


★ 이상민 궁셔리 짜장라면 재료

짜장라면, 냉동만두, 대파, 양파, 생강.

⓵ 짜장라면 속 올리브유를 팬에 넣고 대파, 양파, 생강을 볶다가 만두피를 뺀 냉동만두소만 넣어서 볶아주세요.

⓶ 짜장라면의 분말스프를 넣고 골고루 볶다가 미리 삶아둔 반쯤 익힌 면을 넣고 골고루 볶아요.


대파와 양파가 큼직하게 들어가서 비주얼도 먹음직스럽고, 생강 때문에 레알 짜장면 맛이 나요. 인스턴트 짜장라면도 충분히 고급질 수 있다는걸 보여준 레시피랍니다~



4. 구혜선 갈릭마요토스트

구혜선님이 남편인 안재현님을 위해 만들어준 이 토스트 레시피는 그 흔한 햄, 치즈 하나 없지만 채소만 넣어도 맛있는 마성의 레시피에요.


★ 구혜선 마요갈릭토스트 재료

식빵, 양파, 양배추, 마늘, 딸기잼, 후추, 마요네즈, 케첩, 올리브오일.

⓵ 프라이팬에 올리브오일 두르고 다진 마늘을 볶아서 갈릭후레이크를 만들어요. 갈릭후레이크를 마요네즈와 섞어주면 갈릭마요 완성.

⓶ 구운 식빵에 딸기잼 바르고, 그 위에 갈릭마요도 듬뿍 발라주세요.

⓷ 채 썰어놓은 양파와 양배추 올리고 케첩만 뿌리면 돼요. 


마늘향이 은은하게 퍼져서 느끼하지도 않고, 아삭아삭하게 씹는 식감이 정말 좋아요. 그리고 기분 좋은 달콤함까지 있어서 먹을수록 더 맛있는 토스트에요^^



5. 수지 토달볶

초간단 브런치 메뉴로 맛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수지의 토달볶이에요. 재료도 간단하고 조리법도 정말 간단하지만 영양 가득한 메뉴로 정말 맛있어요.


★ 수지 토달볶 재료

토마토, 달걀, 소금, 후추, 올리브오일, 로즈마리.

⓵ 토마토를 한입 크기로 잘라 프라이팬에 볶아주세요.

⓶ 토마토 껍질이 벗겨지기 시작하면 미리 풀어둔 계란물을 붓고 스크램블에그를 해요. 

⓷ 소금, 후추로 간을 하고 마지막에 로즈마리 올려주면 끝.


브런치메뉴로 부담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토달볶은 다이어트중에 먹어도 맛과 영양 모두 만족스러운 요리에요. 특히 바게트위에 올려서 먹으면 오픈샌드위치로도 즐길 수 있어요~



6. 돈스파이크 초콜릿피자

방송에 소개되면서 엄청난 화제성을 몰고온 돈스파이크의 초콜릿피자에요. 눈으로 보기만 해도 머리부터 발끝까지 달달해지는 듯한 비주얼은 말 그대로 초코폭발!


★ 돈스파이크 초콜릿피자 재료

여러 가지 초콜릿, 초코과자, 초코바, 마시멜로, 꿀, 또띠아.

⓵ 또띠아를 프라이팬에 올리고 꿀을 발라주세요. 

⓶ 여러 가지 초콜릿, 초코과자, 초코바, 마시멜로 등을 토핑해요.

⓷ 마무리에 꿀 한번 더 뿌리고 약불에서 뚜껑을 닫고 초콜릿이 녹을때까지 구워요.


10000칼로리라고 말할 정도로 어마무시한 단맛과 열량의 초콜릿피자. 절대 자주 먹을 순 없지만 정말 가끔, 아주 가끔 먹으면 극강의 단맛으로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어요!



7. 효리네민박 클라우드에그

구름을 닮은 판타스틱한 비주얼로 인기를 끈 클라우드에그! 입에 넣기 아까울 정도의 비주얼과 상상 이상의 식감으로 효리네민박집 사람들뿐만 아니라 이효리님과 아이유님까지 반한 레시피에요.


★ 효리네민박 클라우드에그 재료

달걀, 설탕, 소금, 파마산치즈가루, 파슬리가루.

⓵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서 볼에 흰자만 담아요. 흰자에 중간중간 설탕을 넣어가며 열심히 휘핑하면 뿔이 뾰족하게 서는 머랭이 완성돼요. 파마산치즈가루와 소금도 한꼬집 넣어서 간을 맞춰요.

⓶ 오븐용 팬에 머랭을 올리고 가운데 살짝 옴폭하게 만들어 노른자를 올려주세요.

⓷ 200°C로 예열한 오븐에서 6~7분정도 구워주면 끝.

※ 머랭을 칠 때 흰자에 절대 물방울이 튀지 않아야 하고, 머랭의 뿔이 뽀죡하게 선 이후에도 계속 휘핑을 하면 거품이 사그라들어요!!!


감탄을 부르는 비주얼은 기본이고, 폭신폭신하게 입안에서 녹는 맛은 세상 어디에도 없는 천국의 맛 같아요~ 맛과 비주얼 모두 가진 클라우드에그에요.



보기만 해도 군침 도는 인기레시피 잘 보셨나요?

사람들마다 입맛이 모두 다르겠지만,

한번쯤 꼭 맛보고 싶은 

방송에 소개된 인기폭발 레시피 7 이었습니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카카오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페이스북

===============================

제 글을 읽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