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매번 굳어서 버리던 접착제 굳지 않게 보관하는 법

반응형
728x170

매번 굳어서 버리던 접착제 굳지 않게 보관하는 법

뭔가 부러지거나 떨어졌을 때

가장 먼저 찾게 되는게 접착제에요.

특히 투명한 액체타입의 순간접착제는

보수나 수리에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는데요. 

문제는 그 효과가 아니라 보관!

보관법이 잘못 되서 굳어버리는 접착제들.

오늘은 접착제 보관법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집에 하나씩은 다 있는 접착제.

그런데 접착제가 있어도

왜 사용을 못할까요?



접착제가 필요해서 꺼냈는데,

결국 사용하지 못하고 새로 구입했어요.

왼쪽은 새로 구입한 접착제.

오른쪽은 집에 있던 접착제에요. 



접착제는 한번에 사용하는 양이 많지 않아서

꽤 오래 사용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아직 남아있음에도 새로 구입한 이유는

집에 있던 접착제가 굳어버렸기 때문이에요...

안에 내용물도 굳긴 했지만

뚜껑이 어찌나 단단하게 붙어있는지

온갖 방법을 다 동원해도 열리지 않아서

결국 새것을 구입하게 됐네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접착제 굳지 않게 보관하는 비법^^



순간접착제는 공기와 접촉하면 굳어버려요.

접착제 뚜껑을 열어놓는건 당연히 안되고요,

가능하다면 사용하는 중간에도

뚜껑을 닫아놓는게 좋아요. 



그리고 사용이 끝난 후에는

입구부분에 묻은 접착제의 흔적을 닦아야 해요.

이렇게 닦지 않으면 노즐 부분이 지저분해 지고,

남은 접착제 잔여물이 굳어서

뚜껑을 닫아도 틈이 생기게 돼요. 

그러면 그 틈으로 공기가 들어가 더 빨리 굳겠죠!



입구 부분의 접착제 잔여물을 닦아내고

뚜껑도 야무지게 닫았다면,

접착제를 바닥에 톡톡 쳐 주세요. 

그러면 노즐 부분에 남아있던 접착제가 비워져서

노즐이 막힐 염려가 없어요^^

※ 뚜껑을 열고 하면 내용물이 튈 수 있으니 주의!



접착제를 보관법 마지막 팁은 뚜껑이 있는 용기에요.

접착제가 들어갈 만한 사이즈로

뚜껑이 있는 용기면 모두 OK~



접착제의 뚜껑을 닫은 채로

밀폐용기에 넣고 뚜껑을 닫으면 끝.

이렇게 하면 공기가 들어갈래야 

들어갈 틈이 없어서

남은 접착제가 굳지 않는답니다^^



밀폐용기에 2중으로 보관한 접착제를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면

마지막 한방울까지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지금까지 매번 굳어서 버리던 접착제를 

굳지 않게 보관하는 법이었습니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카카오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페이스북

===============================

제 글을 읽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