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튜브에서 JMT으로 유명한 ‘에어프라이어 막창’ 먹어봤어요

반응형
728x170

유튜브에서 JMT으로 유명한 ‘에어프라이어 막창’ 먹어봤어요

여전히 줄을 서서 구입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에어프라이어.

덕분에 에어프라이어로 만들어 먹으면

더 맛있는 레시피들이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에어프라이어 요리의 끝판왕.

유튜버들 사이에서도 워낙 유명한

‘에어프라이어 막창구이’

저도 한번 구워봤어요^^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면 좋은점 중 하나가

기름이 많이 튀는 요리를

깔끔하게 할 수 있다는 거예요.

그런 의미에서 막창은

집에서 구워먹기엔 난이도 최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서 구우면

주방에 기름기도 없이

기름도 쏙 빠지게 구울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직접 구워먹어봤어요!



막창은 마트에서 초벌구이한 냉동막창을 구입했어요.

별도로 손질할 필요없이 

바로 구워먹을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에어프라이어로 막창을 구울 때

두껍게 슬라이스한 양파를 깔고 구우면

잡내도 덜나고 

막창의 기름이 스며들어서 맛있는

구운 양파까지 곁들일 수 있어요. 



생양파 위에 막창을 올렸어요. 

제가 한번에 구운 막창의 양은 600g이에요.



그리고 유튜버들이 강추하는

막창과 환상의 콜라보레이션

통마늘을 넣어주세요. 

양파, 아스파라거스, 감자, 버섯 등등

입맛에 따라 곁들이는 재료를 준비하면 되지만

통마늘은 꼭 같이 넣고 조리해주세요~!



양파, 막창, 통마늘만 차례대로 넣어주면

준비 끝.

이제 에어프라이어를 작동시키기만 하면

집에서도 맛있는 막창을 먹을 수 있어요. 



에어프라이어로 막창을 구우면

몇 도의 온도로 얼마나 구워야 할지 고민이시죠?!

막창의 양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보통 180°C에서 10분씩 2번 구워주면 돼요. 

너무 높은 온도로 오래 구우면

바삭함이 지나쳐서

막창 과자를 드실 수도 있으니까 

180°C에서 10분씩 끊어가며 

원하는 굽기를 조절해주세요. 



10분동안 구운 막창이에요. 

냉동상태였던 막창이

노릇노릇 익어가기 바로 직전이에요. 

아직 마늘도 구워지지 않았죠.

막창의 앞뒤를 뒤집어서

다시 10분 동안 구워줬어요.



다시 10분이 지나고 

에어프라이어의 바스켓을 여는 순간.

바로 이거죠!!!

제가 원했던 비주얼이 딱!

정말 먹음직스럽게 노릇노릇 익은 막창이

침샘을 마구 자극했어요.

보기만해도 이미 JMT.



잘 익은 막창과

양파, 통마늘까지 한 접시에 담아놓으니

훨씬 더 먹음직스러워 보이네요. 



에어프라이어로 막창 굽기.

제가 느낀점들을 하나하나 정리해볼게요. 

★ 장점

① 막창을 구웠음에도 주방에 기름이 튀지 않음

② 막창에 기름기가 쏙 빠져서 덜 느끼함

③ 저렴한 가격에 구입해서 양껏 먹을 수 있음


★ 단점

① 기름은 튀지 않지만 냄새까지는 어쩔 수가 없음

  역한 정도는 아니지만 

  막창 특유의 냄새가 주방 가득함

② 다른 요리에 비해 기름기가 많아서 

  뒤처리가 번거로움



저는 원래 막창을 좋아하는데

밖에서 사먹으면

가격대비 양이 너무 적다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근데 집에서 해먹으니까

맛도 좋고 저렴한 가격에 배불리 먹을 수 있어서

가성비는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막창을 굽고 난 후 바스켓 상태에요. 

여태까지 제가 에어프라이어로 했던 요리들 중

가장 기름기가 많았고,

가장 냄새가 심했어요. 

하지만 막창을 집에서 프라이팬에 굽는다고 생각하면

상상이 안되잖아요.

이정도의 냄새와 뒤처리라면

집에서 충분히 구워먹는 메리트가 있는 것 같아요. 



인기 유튜버들이

에어프라이어 막창구이를 강추해서 궁금했는데

역시나는 역시나네요!

왜 하나같이 한번도 안 먹어본 사람은 있지만

한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고 하는지 이해가 돼요~




에어프라이어가 있는데

아직 막창을 안 구워보셨거나

집에서 먹는 막창 맛에 반신반의 하신다면

망설이지 말고 시도해보세요. 

막창전문점 부럽지 않은 맛에 빠지실 거예요^^

이상 유튜브에서 JMT으로 유명한 

‘에어프라이어 막창’ 먹어본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카카오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페이스북

===============================

제 글을 읽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