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혈관 건강'에 효자 식재료 7종과 최고의 효과를 내는 조리법

반응형
728x170

'혈관 건강'에 효자 식재료 7종과 최고의 효과를 내는 조리법






건강에 좋은 최고의 재료를 사용해도 어떻게 조리하느냐에 따라 그 효과를 발휘하느냐, 떨어뜨리느냐가 결정된다고 하는데요. 혈관 건강을 위해서는 효자 재료들이 최고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조리법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혈전, 혈관 건강을 지켜주는 안심 조리법을 확인해보세요.



1. 견과류

가루를 낸다

견과류에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 성분은 건강하고 탄력 있는 혈관을 만드는 데 효과적이다. 하지만 땅콩, 아몬드 등에는 지방이 많아 다량 섭취할 경우 칼로리가 높아져 비만을 유발할 수 있다. 부수거나 가루로 내어 샐러드나 무침에 살짝 뿌려 먹으면 소화흡수율이 좋아진다.




2. 

▶ 된장이나 두부로 먹는다

콩은 식물성 단백질은 많지만 체내 흡수율이 낮은 단점이 있다. 두부나 된장으로 전환해서 섭취하면 소화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 또한 대두에 풍부한 사포닌은 레시틴과 마찬가지로 물과 기름을 혼합시키는 유화작용을 한다. 이러한 사포닌은 대두를 삶을 때 나오는 거품 속에 포함되어 있다. 콩 삶은 물을 버리지 말고 그대로 먹으면 더욱 효과적이다.




3. 녹황색 채소

▶ 기름에 볶아 먹는다

깨끗하고 건강한 혈액을 위해서는 하루 300g 정도의 녹황색 채소를 먹는 것이 좋다. 당근은 생으로 먹는 것보다 기름에 볶는 것이 카로틴 섭취율을 높일 수 있다. 또한 한 가지 재료보다는 시금치, 당근, 피망 등 녹황색 채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4. 해조류

▶ 염분을 제거한다

다시마나 미역에는 염분이 많아 미리 물에 담갔다가 조리해야 한다. 쌈으로 먹거나 잘게 채친 다시마를 간장에 조려 먹는 것도 건강에 좋다. 단, 간을 진하지 않게 해야만 과다 염분 섭취를 막을 수 있다. 해조류는 식초에 버무려서 먹으면 당질의 대사를 억제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5. 등푸른 생선

▶ 굽거나 쪄서 먹는다

등푸른 생선에 함유된 EPA나 DHA는 기름 성분이기 때문에 산화되기 쉬워 기름에 튀기면 유효성분의 손실이 커진다. 고등어, 꽁치, 삼치 등은 기름을 두르지 않고 그릴에 굽거나 조려서 먹는 것이 효과적. 단, 정어리의 펩티드는 가열하면 체내에서 효과적으로 흡수되므로 빵가루를 묻혀서 튀기는 방법도 괜찮다.




6. 토마토

▶ 데치거나 구워서 먹는다

토마토는 생으로 먹으면 비타민 흡수율은 높지만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다.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살짝 굽거나 끓는 물에 데쳐내면 비타민과 리코펜 흡수율이 3~4배 증가한다. 




7. 현미와 보리

▶ 충분히 불려서 조리한다

통곡식은 각종 비타민, 무기질, 미네랄이 풍부하다. 보리나 현미, 율무 등은 영양은 풍부한 반면 소화율이 낮기 때문에 물에 충분히 불려 밥이나 죽, 수프로 조리해야 한다. 먹을 때는 여러 번 천천히 씹어야 소화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