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스크림'에 대해 우리가 몰랐던 흥미로운 사실 14가지

반응형
728x170

'아이스크림'에 대해 우리가 몰랐던 흥미로운 사실 14가지





아이스크림이 언제 처음 발명되었는지 아시나요?

요즘같이 더운 여름뿐만 아니라 거의 365일 달콤한 아이스크림을 좋아하고 즐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정작 아이스크림에 대한 정보를 알고 있는 사람은 드뭅니다. 

부드러운 감촉과 달달한 풍미로 우리를 행복하게 해주는 아이스크림에 관한 흥미로운 14가지 사실들을 소개합니다. 



1. 아이스크림의 와플 콘은 1904년 세인트루이스 세계박람회에서 발명됐다.

당시 아이스크림을 담아 먹는 종이 접이가 바닥났었는데, 지나가던 세일즈맨이 아이스크림 판매상에게 와플 콘으로 해보라고 추천했다.




2. 최초의 아이스크림 레시피는 1665년 앤 팬쇼 여사가 자신의 레시피 북에 기록한 것이다.

기록에 의하면 오렌지 플라워 워터, 향신료 메이스, 용연향(향유고래에서 얻는 향료) 등이 아이스크림의 레시피로 언급됐다.




3. 초콜릿 아이스크림은 1692년 이탈리에서 출간된 '더 모던 스튜어드'라는 책에 처음으로 기록됐다.

이는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비해서도 훨씬 전에 탄생한 것이다.




4. 아이스크림 드레이어스(Dreyer's)와 에디스(Edy's)는 같은 브랜드다.

그러나 에디스는 미국 동부와 중서부에서 판매되는 브랜드 명이다. 반면 드레이어스는 서부와 텍사스에서 판매되는 제품명이다.




5.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은 2명의 미국인에 의해 설립됐다.

그들은 덴마크 이름인 하겐다즈라고 지은 이유에 대해 "세련된 덴마크 아이스크림이라는 점을 부각하려고 그렇게 했다"고 설명했다.




6. 많은 아이스크림의 종류들이 미국의 식민지 시대에 유명해지기 시작했다.

당시에는 바닐라, 딸기, 피스타치오, 커피, 굴, 파르메산 치즈, 아스파라거스 맛 등이 큰 인기를 끌었다.




7. 음식을 촬영하는 사진작가들은 맛있게 보이는 아이스크림을 촬영하기 위해 실제 아이스크림 대신 으깬 감자를 사용한다.





8. 아이스크림 두통은 사람들의 입 천장에 있는 신경 세포가 '차가운 것'에 익숙하지 않아서 벌어지는 현상이다.

신경 세포가 갑작스럽게 아이스크림을 만나면 뇌를 향해서 '체온을 잃고 있다'는 신호를 보낸다.




9. 배스킨라빈스의 공동창업주인 어브 라빈스(Irv Robbins)의 아들인 존 라빈스(John Robbins)는 아이스크림을 절대 먹지 않는다.

존 라빈스는 아버지의 공동 창업주였던 베스킨의 죽음에 대해 "아이스크림이 직접적인 원인은 아니었겠지만, 가장 중요한 이유였다"라고 주장하며 고객들에게도 많이 먹지 말라고 강조한다.




10. 직업적인 아이스크림 테스트 전문가들은 금으로 특별 제작된 스푼을 사용한다.

그것을 사용하면 이전에 먹었던 아이스크림의 맛이 스푼에 전혀 남아 있지 않다고 한다.




11. 초창기에 나폴리안 아이스크림은 피스타치오, 바닐라, 체리 아이스크림으로 만들어졌다.

이유는 이탈리아 국기를 상징하기 위한 아이디어였다고 한다.




12. 벤&제리 아이스크림은 두툼한 재료들을 아이스크림에 넣는 것으로 유명하다.

벤&제리 아이스크림의 공동 창업자인 벤 코헨이 후각 기능을 상실한 탓에 아이스크림의 맛을 제대로 느끼지 못했다.

이에 씹히는 맛을 높이기 위해 아이스크림 안에 두툼한 재료를 넣기 시작했고, 이 전략이 통해 유명해졌다.




13. 지금에는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널리 사랑받고 있지만 예전에는 그렇지 못했다.

바닐라 아이스크림은 18세기 전까지는 무척 귀한 디저트였다.




14. 하와이안 펀치는 원래 아이스크림 토핑용 시럽으로 개발됐다.

하지만 오히려 혼합 음료를 위한 음료수용으로 더 많이 팔리고 있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