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국에 온 외국 관광객들이 입을 모아 감탄한 '우리나라의 놀라운 모습' 5가지

반응형
728x170

한국에 온 외국 관광객들이 입을 모아 감탄한 '우리나라의 놀라운 모습' 5가지







여름휴가를 맞이해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류열풍 탓인지 한국문화를 체험하기 위해 한국으로 관광을 오는 외국인들의 수가 엄청 많아졌는데요.

11일 외국인 의전 관광 전문 여행사 코스모진 관광 R&D 연구소가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 706명에게 '한국의 놀라운 모습'을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외국인들이 입을 모아 감탄한 우리나라의 놀라운 모습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와이파이(55%)

응답자의 절반을 웃도는 55%는 한국의 놀라운 모습으로 '와이파이'를 꼽았다.

현재 우리나라는 식당과 지하철, 카페, 길거리에서 무료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다.

구글에서 한국의 맛 집을 검색할 때, 길 찾기를 할 때, 평소 사용하는 SNS를 전부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빠른 인터넷 속도 때문에 외국인들은 한국의 와이파이를 놀라운 모습 1위로 선정했다.




2. 대중교통 (19%)

"지하철에서 버스, 버스에서 지하철으로 환승이 되다니!"

응답자의 19%는 요금이 저렴하고 지하철에서 버스, 버스에서 지하철로 환승이 되는 우리나라의 대중교통에 놀랐다.

이들은 편리하게 되어있는 우리나라 환승시스템과 교통 안내 서비스에 감탄을 금치 못 했다.




3. 가위로 음식을 자르는 문화 (13%)

우리는 식당에서 가위를 사용하는 모습이 지극히 당연하고 익숙한데 외국인들에게는 상당히 충격적인 문화인 듯하다.

가위로 면을 자르거나, 김치, 삼겹살 등 다양한 음식을 자를 때 가위를 사용하는 모습에 많은 외국인들은 이색적이다며 가위로 음식을 자르는 문화를 한국의 놀라운 모습으로 꼽았다.





4. 싸고 질 좋은 화장품 (7%)

외국인들이 많이 찾아오는 명동이나 인사동 거리를 걷다 보면 로드샵 화장품 가게에 많은 사람들이 몰려있는 모습을 종종 보게 된다.

실제 중국을 비롯한 동남아 등 한류문화가 퍼진 국가에서는 한류와 동시에 한국 화장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저렴하면서도 질이 좋기 때문이다. 이에 외국인들은 싸고 질 좋은 화장품을 놀라운 모습 4위로 뽑았다.




5. 비무장지대 (6%)

강원 고성군에 위치한 통일 전망대와 임진각 등 분단국가인 한국의 모습을 잘 느낄 수 있는 DMZ.

많은 외국인들은 한국의 분단 현실을 느낄 수 있는 비무장지대를 놀라운 모습 5위로 선정했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