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매운음식 마니아 주목! 매운 음식먹고 불타는 혀 진정시켜주는 음식 7가지

반응형
728x170

매운음식 마니아 주목! 

매운 음식먹고 불타는 혀 진정시켜주는 음식 7가지 






매운 음식을 먹고 혀가 불에 타는 듯한 고통에 몸서리친 경험은 누구나 한번쯤은 있으실거에요.

매운 음식을 먹을 때면 쌓였던 스트레스가 날아가는 것만 같아서 혀가 얼얼해지고 땀이 뻘뻘 나도 '매운맛'을 포기할 수 없는데요.

아래 소개할 7가지 음식은 '악랄한'(?) 매운맛이 당신의 혀에 주는 쓰라린 고통을 잠재우는 데 도움을 주는 음식들입니다.

매운 맛을 자주 즐기시는 분들은 아래 음식들을 기억해 두시면 맛집에서 얼얼한 혀 때문에 음식을 남기는 일을  방지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매운 음식으로 불타는 혀 가라앉혀주는 음식 7가지를 소개할게요. 



1. 우유

우유에 함유된 카제인은 캡사이신을 분해해준다.

매운 음식을 먹은 후 미친 듯이 혀가 아리다면 우유 한 컵을 다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활활 타오르는 듯했던 혀가 차분해지는 것이 느껴질 것이다.




2. 설탕

설탕 숟가락을 입에 물고 있거나 설탕 큐브를 빨아 입에 완전히 흡수될 때까지를 녹여주기만 하면 된다.

설탕에서 묻어나오는 '단맛'이 입안에 맴도는 매운 기운을 흡수해주기 때문이다. 




3. 빵과 같은 탄수화물 음식

빵, 쌀, 옥수수, 감자 등 탄수화물 음식은 캡사이신이 혀를 고통스럽게 하는 것을 방해한다.

특히 혀를 찌르는 듯한 고통 일부를 흡수한다고 하니 우유가 없다면 탄수화물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설탕 자체도 '탄수화물'이기 때문에 혀를 찌르는 듯한 고통을 낮춰주기도 한다.




4.

꿀을 한 스푼 떠 입속에 넣어준다. 

꿀에 있는 단맛이 매운맛의 고통을 낮춰주며, 따뜻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입안에 오래 남아 매운맛의 기운을 물러나게 해준다.

이때 입술에도 꿀을 발라주면 매워서 퉁퉁 부은 입술까지도 가라앉혀 주는 효과가 있다.



5. 레몬

매우 신 레몬은 입안 가득한 매운맛을 중화해 준다.

신맛이 강하면 단맛, 쓴맛, 짠맛 그리고 매운맛 모두를 넘어서기 때문에 너무 매울 때는 '레몬'이 효과적으로 작용한다는 것을 잊지 말자.




6. 아보카도 & 바나나

아보카도와 바나나 같은 부드러운 느낌의 식감은 캡사이신 성분을 가라앉히는 데 안성맞춤이다.

따라서 매운 음식을 먹고 불타는 혀를 가라앉히고 싶은 사람들은 바나나와 아보카도를 한번 먹어보자.

여기에 더해 두 과일을 조금 더 차갑게 먹는다면 혀가 더욱 빨리 가라앉을 것이다.




7. 땅콩 버터

극강의 매운맛에 아린 혀에는 땅콩버터만 한 것도 없다고 한다.

땅콩버터가 혀를 덮으면 매운 기운이 점차 사라지고, 땅콩의 지방과 설탕의 탄수화물이 입안이 차분해지도록 도와준다.

달콤한 땅콩버터 한 스푼을 떠먹거나 탄수화물인 빵에 듬뿍 발라서 먹으면 더 좋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