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알고 보면 매우 '비위생적인' 생활 속 사소한 습관 6가지

반응형
728x170

알고 보면 매우 '비위생적인' 생활 속 사소한 습관 6가지

개인에 따라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더럽고 비위생적인 행동을 피하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려고 노력합니다.

결벽증을 의심받을 정도로 깔끔한 사람은 물론이고 항상 지저분하다며 놀림받는 사람조차도 '더럽다'고 느끼는 통상적인 기준이 존재하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일상생활 속에서 우리가 당연히 '괜찮다'라고 느꼈던 습관 혹은 더럽다고 생각지도 못했던 버릇들이 있답니다.

항상 당연하다고 생각하며 미처 더럽다고 생각하지 못했던 잘못된 습관들은 각종 세균과 박테리아를 옮기며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우리가 흔히 하는 행동이지만 알고 보면 매우 비위생적이고 더러운 습관 6가지를 소개합니다.

확인해보시고 청결한 생활을 위해 노력해보세요^^



1. 돈을 만지작거리는 행동 


불특정 다수의 손을 거친 지폐와 동전은 세균과 박테리아의 온상이라고 할 만큼 매우 더러운 물건 중 하나입니다.

특히나 전염성 질병을 앓고 있는 환자를 거친 지폐를 만진다면 특정 질병에 걸릴 확률이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는데요.

신용 카드 역시 결제를 할 때 다양한 환경에 노출되며 병균이 옮겨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2. 샤워하면서 소변보는 행동


누구나 한번 쯤은 샤워하면서 소변을 본 경험이 있을 텐데요. 한 번에 여러가지 개인적 용무(?)를 해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소변이 샤워하면서 함께 씻겨 내려가기 때문에 '괜찮다'라고 생각하지만 오산입니다. 

완벽히 뒤처리되지 않은 소변은 화장실 여기저기에 남아 악취를 내고 세균 증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키보드를 닦지 않는 버릇 


항상 손가락으로 키보드를 두드리면서 수많은 세균들이 옮겨집니다.

그렇게 열심히 키보드를 만지던 손으로 우리의 눈, 코, 얼굴을 만진다면 피부 트러블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4. 한 개의 칫솔을 오래 사용하는 습관 


20세기 최고의 발명품 중 하나로 꼽힐 만큼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생필품은 바로 '칫솔'입니다.

하지만 하나의 칫솔을 오래 사용하는 습관은 양치를 안 하는 것만 못한 일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입에 있다가 칫솔로 옮겨진 세균은, 실온에 방치된 채 무한히 증식하기 때문입니다.



5. 휴대폰을 닦지 않는 습관


현대인의 분신이자 정체성을 나타내는 도구 '휴대폰'은 우리에게 질병을 옮길 가능성이 가장 높은 물건입니다.

우리가 언제나 쥐고 있는 휴대폰에는 공중화장실 변기보다 '18배'나 많은 병균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더러운 휴대폰을 항상 곁에 두기 때문에, 우리는 자연스럽게 각종 박테리아와 병균과 접촉하는 상황이 되는 것입니다. 



6. 캔에 입을 대고 음료 마시는 행동 

우리는 자연스럽게 캔에 입을 대고 음료를 마시지만 이는 알고 보면 매우 비위생적인 행동입니다. 

캔 음료가 제조될 때부터 포장되고, 운송되고, 매장에 비치되는 순간까지 수많은 사람의 손을 거치고 다양한 환경에 노출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이 음료를 고민하며 만지작거렸다면 캔에 입을 대는 것은 더할 나위 없이 더러운 행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