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설탕물티슈로 가스레인지 후드 청소하기

반응형
728x170

설탕물티슈로 가스레인지 후드 청소하기

주방은 맛있는 음식이 탄생하는 공간이죠. 하지만 그만큼 수많은 식재료를 이용해서 조리를 하기 때문에 청소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것 같아요. 특히 제가 신경 쓰이는 부분이 있는데요. 바로 가스레인지 후드에요. 튀김이나 볶음요리를 할 때는 특히 많이 사용하는데 찌든때가 엄청 잘 쌓이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TV에서 소개된 방법으로 가스레인지 후드청소를 해봤어요. 설탕과 물티슈만 있으면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가스레인지 후드청소 후기를 시작할게요. 



저희집 주방에 있는 가스레인지 후드에요. 청소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중간중간 찌든때가 보여요. 깨끗하게 청소하기 위해서 먼저 후드를 분리했어요.



가스레인지 후드를 분리했는데 사진상으로는 잘 보이지 않지만 홈 사이에 찌든때가 많아요. 그리고 손으로 잡았을 때 기분 나쁜 끈적임이 느껴졌어요. 



손잡이 부분에도 찌든때가 많아요. 기름때가 생겨서 끈적끈적해진 것 같아요. 청소 의지를 활활 타오르게 하네요! 



오늘 필요한 청소도구는 설탕과 물티슈에요. 이름하야 설탕물티슈랍니다. 정말 간단하죠? 저는 집에 백설탕이 없어서 갈색설탕으로 준비했어요. 



설탕물티슈 만드는 방법은 먼저 통에 설탕을 담아요. 



그 다음엔 설탕과 동일한 양의 물을 넣어서 설탕물을 만들어요. 



그리고 물티슈를 설탕물에 적셔주면 설탕물티슈 완성이에요. 



물티슈가 설탕물을 흠뻑 흡수할 수 있도록 충분히 담가서 적셔주세요. 



설탕물티슈를 가스레인지 후드 위에 올려주세요. 



빈틈없이 붙여주세요. 뒷면에도 똑같이 붙여주는거 잊지마세요. 앞에만 붙여도 크게 상관은 없겠지만 저는 더 큰 효과를 위해서 뒷면에도 똑같이 붙였어요. 



이 상태로 쭉~ 방치하면 돼요ㅎㅎㅎ TV에서도 잠들기 전 이렇게 해놓고 아침에 일어나서 닦으라고 하더라고요. 전 아침에 해놓고 저녁까지 놔뒀어요. 



시간이 한참 지나고 설탕물티슈를 제거해요. 저는 갈색설탕을 이용해서 물티슈가 처음부터 갈색이었지만, TV에서 백설탕을 이용했을 때 흰 물티슈와 대비되게 찌든때가 그대로 묻어나오는걸 봤어요. 



설탕물티슈를 다 걷어내고 이제 깨끗하게 헹굴 차례에요. 



따로 세제는 사용하지 않고 따뜻한 물로 세척했어요. 아무래도 따뜻한물이 남은 찌든때를 제거하는데 효과가 더 좋겠죠?!



마무리 세척까지 끝내고 나니까 정말 깨끗해졌어요. 홈 사이사이에 끼어있던 찌든때도 사라지고 반짝이는 원래 색깔을 찾았답니다. 



무엇보가 손으로 잡았을 때 끈적끈적한 느낌이 없어서 좋았어요. 처음에 가스레인지 후드를 잡았을 때는 손에 끈적이는 찌든때가 묻었는데 지금은 그런 느낌이 없어서 확실하게 때가 빠졌다는 느낌이 들어요~ 



찌든때로 닦기 힘든 가스레인지 후드 설탕물티슈로 청소해봤는데, 힘들이지 않고 세척할 수 있어서 편했어요. 중요한건 꽤 오랫동안 설탕물티슈를 올려놓고 있어야 때가 잘 빠질 것 같아요. 너도 거의 하루종일 방치해뒀다가 닦으니까 흐르는 물로 편하게 세척이 가능하더라고요. 그리고 화학성분 없이 닦는거라서  손도 상하지 않고 냄새도 안나는 장점이 있네요. 

가스레인지 후드 이제 설탕과 물티슈만 있으면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어요^^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답니다.
♡공감은 꿀팁걸을 춤추게 한데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