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봄맞이 화학세제 없이 방충망&창틀 묵은때 벗기는 꿀팁

반응형
728x170

봄맞이 화학세제 없이 방충망&창틀 묵은때 벗기는 꿀팁

이제 따뜻한 봄이 오고 있어요. 겨울에는 추워서 거의 문을 닫아 놓고 생활하죠. 가끔씩 환기 시킬 때만 열게 되는 것 같아요. 하지만 봄이 오고 날씨가 따뜻해지면 창문을 열어놓는 시간도 늘어나겠죠~ 그래서 봄맞이 방충망 청소를 하기로 마음 먹었어요. 전부터 계절 바뀔 때 했었는데 한번씩 하고나면 괜히 기분이 좋아져요! 봄도 다가오고 주말도 되고해서 시작한 방충망, 창틀 청소! 시작합니다~~~



저희집 베란다 방충망이에요. 사실 걱정이 앞서네요. 얼마전에도 방충망 청소를 한 적이 있어서 쉽지 않다는걸 알고 있었거든요^^;



저희집 방충망은 심하게 더러운 상태는 아니에요. 얼마전에 비 오는날 한번 닦았거든요. 오히려 방충망보다 창틀이 더 심각해요. 방충망에서 씻겨 내려간 먼지들이 창틀에 다 쌓였어요. 



방충망 청소에 필요한 도구는 신물지와 분무기에요. 준비물은 간단하죠? 준비물보다 더 필요한건 체력이랍니다~ㅎㅎㅎ



먼저 사전작업으로 신문지를 펴서 방충망에 꽉 차게 붙여요. 테이프로 사이드 틀 부분에 붙여주면 고정이 돼요. 



신문지를 이어서 꼼꼼하게 붙여요. 이 작업만 마무리되면 반 이상 끝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방충망 전체를 신문지로 덮는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신문지를 모두 붙였어요. 여기서 한가지 꿀팁! 방충망 청소는 날씨가 좋은날, 아니면 아예 비가 오는 날 하는게 좋아요. 아파트의 고층일 경우 바람이 부는 날 신문지를 붙이면 아무리 잘 고정시킨다고 해도 바람에 날려서 방충망에 딱 붙이기가 어려워요. 



방충망에 붙인 신문지 위에 분무기로 물을 뿌려요. 신문지 전체에 골고루 물을 뿌려줘야 해요. 



물을 뿌리면 방충망과 신문지가 찰싹 달라붙어요. 그리고 방충망에 쌓여있던 먼지들이 신문지에 붙어서 먼지를 손쉽게 청소할 수 있답니다. 



30분 정도 지나고 신문지를 떼어내면 이렇게 힘들이지 않고도 먼지를 제거할 수 있어요. 날씨가 흐려서 깨끗해진 방충망이 티가 잘 안나네요ㅠㅠ 그래도 조그만 방충망 구멍 사이사이 끼어있던 먼지들이 빠져서 깨끗해졌어요. 신문지를 붙이는 작업이 힘들어서 그렇지 붙이고 나면 그 다음과정은 수월해요^^ 



창틀 청소도 같이 했어요. 창틀 상태는 대충 이래요.... ㅎㅎㅎ 심각하네요...



물티슈로 살짝 닦아봤는데 헉!!! 전 어디 기름때 닦은 줄 알았어요. 



창틀 가장 윗부분은 물티슈로도 잘 닦여요. 특별한 세제 없이도 물티슈로 멏번 왔다갔다하면 이렇게 깨끗해져요. 



문제는 바로 이 창틀 틈이에요. 창틀 틈의 찌든 때를 제거할 때는 달걀껍데기가 필요해요. 삶은 계란 먹고 따로 모아둔 달걀껍데기를 모아뒀다가 사용했어요. 



잘게 부순 달걀껍데기를 창틀 틈 사이에 채워요. 



그다음 신문지로 계란껍데기를 덮어 준 다음 그 위에 분무기로 물을 뿌려요. 신문지가 흠뻑 젖을 수 있게 물을 뿌려주세요. 이렇게 하는 이유는 달걀껍데기의 염기성 칼슘염 성분이 물과 반응해서 표백제 작용을 한다고 해요. 



창틀도 방충망과 같이 30분 정도 놔뒀다가 신문지와 달걀껍데기를 걷어내고 마른 걸레로 한번 닦아주면 찌든 때가 쉽게 지워져요. 어때요? 정말 깨끗해진걸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이건 정말 날 잡아서 해야해요. 베란다 방충망 다 청소하려면 체력 소모가 엄청나요. 저도 지금 팔이 후들거리긴 해요ㅋㅋㅋ 하지만 깨끗해진 방충망과 창틀을 보니까 주말을 청소에 반납한 보람이 있네요. 방충망, 창틀 청소 미루고 계셨다면 신문지와 달걀껍데기로 도전해보세요. 주말에 가족들과 다 같이 협동해서 하는 것도 좋아요^^

지금까지 화학세제없이도 신문지와 달걀껍데기로 방충망&창틀 묵은때 벗기는 꿀팁이었습니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답니다.
♡공감은 꿀팁걸을 춤추게 한데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