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바나나, 딸기, 파프리카 똑소리나게 고르는 꿀팁

반응형
728x170

바나나, 딸기, 파프리카 똑소리나게 고르는 꿀팁

마트나 시장에 가서 과일과 채소를 살 때 요리조리 살펴봐도 어떤걸 골라야 할지 감이 안올 때가 있어요. 같은 돈을 내고 구입하는 거라면 더 맛있고 더 신선한 과일이나 채소를 고르는게 당연하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바나나, 딸기, 파프리카를 살 때 좋은것만 골라 골라 골라서~ 살 수 있는 똑소리나는 비법을 알려드릴게요!



  바나나 고르는 법


첫 번째로 바나나에요. 얼마전 마트에서 구입했어요.  



바나나를 살 때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이 꼭지에요. 꼭지가 초록빛이면 아직 완전히 익지 않았다는 표시에요. 그래서 바로 먹을 바나나를 구입한다면 꼭지가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노랗게 익은게 좋고, 오래 보관하면서 먹을 바나나를 구입한다면 꼭지가 초록빛이 도는걸 구입하는게 좋아요. 



바나나는 검은 반점이 많을수록 당도는 물론 면역력 강화 효과도 높아요. 간혹 검은 반점이 많은 바나나가 곯았다고 오해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절대 아니랍니다~



  딸기 고르는 법


이번엔 딸기에요. 요즘 딸기가 제철이라 마트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과일이 딸기인 것 같아요. 



딸기는 꼭지를 보면 신선도를 알 수 있어요. 딸기 꼭지가 마르지 않고 진한 초록빛을 띄면 신선한 딸기랍니다. 



그리고 붉은 빛깔이 꼭지 부분까지 가득차면 당도가 높고 잘 익은 딸기에요. 그렇지만 이미 너무 많이 익어버린 딸기는 금방 무를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해주세요.



  파프리카 고르는 법

마지막으로 파프리카에요. 파프리카는 알록달록한 색깔도 예쁘고 맛도 좋아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채소 중 하나죠. 



파프리카는 색이 선명하고 표면에 흠집이 없어야 해요. 그리고 골 사이에 변색이 없어야 신선한 파프리카에요. 



과일이든 채소든 꼭지를 보고 신선도를 결정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파프리카도 마찬가지로 꼭지 부분이 마르지 않고 모양도 많이 변형되지 않은 것으로 골라야겠죠?! ^^



통통하고 반듯한 모양도 좋은 파프리카를 고르는 기준이 될 수 있어요. 


이제부터 바나나, 딸기, 파프리카는 똑소리나게 고를 수 있겠죠? ^^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답니다.
♡공감은 꿀팁걸을 춤추게 한데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