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맨손으로 오렌지 당도도 올리고 껍질도 쉽게 까는 초간단 비법

반응형
728x170

맨손으로 오렌지 당도도 올리고 껍질도 쉽게 까는 초간단 비법

오렌지는 상큼한 향기도 좋고 새콤달콤한 맛도 좋은 과일이에요. 비타민C가 풍부해서 몸에도 좋아요. 그런데 오렌지를 먹을 때마다 불편한 점이 있죠. 바로 오렌지 껍질을 까는거예요. 오렌지는 껍질이 두껍고 단단해서 귤처럼 쉽게 까기가 어렵기 때문에 맨손으로는 잘 안까게 되더라고요. 그런데 맨손으로 오렌지를 쉽게 까는 방법이 있어요. 거기다 오렌지 당도까지 올라가게 하는 일석이조의 비법이라고 하니 이거야말로 진정한 꿀팁이죠? ^^ 



본격적인 꿀팁을 소개하기 전에 일반적으로 오렌지 껍질을 까는 방법부터 알아볼게요. 보통을 과도를 이용해서 오렌지 껍질을 까요. 껍질이 두껍고 단단해서 도구가 필요해요. 

먼저 과도를 이용해서 오렌지 양쪽 끝부분을 잘라주세요. 



그리고 양쪽 끝부분을 연결하는 선을 그어주세요. 



그 다음 선을 따라 한 조각씩 껍질을 떼어내면 돼요. 이 방법은 오렌지 껍질을 깔끔하게 벗길 수 있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고 도구가 없으면 불가능해요. 



이제 오렌지 두 개로 비교를 해볼게요. 한 개는 오늘의 꿀팁을 이용한 방법으로 까고, 다른 하나는 그냥 맨손으로 껍질을 까 볼게요. 



먼저 맨손으로 그냥 까봤어요. 일단 처음 껍질을 깔 때 손가락에 엄청 힘을 줘야 해요. 



맨손으로 그냥 껍질을 깐 오렌지에요. 이걸 보면 얼마나 힘을 줘서 껍질을 까야하는지 알 수 있어요. 



맨손으로 그냥 까면서 느낀점은 오렌지 껍질을 깐다는 표현보다는 뜯는다는 표현이 맞아요. 껍질을 까는게 쉽지 않아서 떼어내듯 까다 보니 껍질 조각이 작아요. 손가락에 힘도 많이 들어가고요. 



이번에는 꿀팁으로 공개한 방법을 이용해서 오렌지 껍질을 까볼게요. 일단 오렌지를 놓고 살포시 손을 올려주세요. 



그리고 손을 위 아래로 왔다갔다하면서 오렌지를 굴려주는 거예요. 다른 특별한 장치 하나 없이 맨손으로 오렌지를 굴려주면 돼요.



10초 정도 굴렸으면 오렌지 위치를 바꿔 다시 또 굴려주세요. 이렇게 또 10초 정도 굴리면 끝이에요. 이제 오렌지 껍질을 까볼게요. 



확실히 아까와는 다른 느낌이 와요. 일단 오렌지껍질이 조각조각 뜯어지지 않고 귤껍질처럼 길게 이어져서 까고 있어요. 



정말 깨끗하게 잘 까졌죠? 



껍질만 봐도 얼마나 쉽게 까지는지 알 수 있어요. 오렌지를 위아래로 굴려주면 껍질과 알맹이 사이에 공간이 생기게 되고, 그 공간으로 인해 쉽게 껍질을 깔 수 있는 원리에요. 게다가 이렇게 데굴데굴 굴려주면 당도가 올라가서 더욱 달콤한 오렌지를 먹을 수 있어요. 



맨손으로 까기 힘든 오렌지 껍질, 이제는 도구 없이도 얼마든지 쉽게 깔 수 있어요. 거기다 더 달콤하게 먹을 수 있기도 하고요. 오렌지 먹기 전에 위아래~로 굴려주는거 하나면 OK랍니다.

지금까지 맨손으로 오렌지 껍질도 까고 당도도 올리는 초간단 비법이었습니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답니다.
♡공감은 꿀팁걸을 춤추게 한데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