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프로캠핑러가 알려주는 캠핑 핵꿀팁 7

반응형
728x170

프로캠핑러가 알려주는 캠핑 핵꿀팁 7

여름 휴가로 캠핑 준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캠핑은 다른 여행에 비해 준비물이 굉장히 많아요. 텐트, 그늘막, 매트처럼 부피가 큰것부터 작게는 조미료 같은 소소한 것들까지 정말 많죠. 나름 열심히 챙겨서 캠핑장에 도착했지만, 꼭 한가지씩 빼놓은 물건이 있거나, 불편함이 생기는 부분도 있어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프로캠핑러가 알려주는 캠핑에 관한 핵꿀팁을 모아봤어요~



1. 칼이 없다면

캠핑 가서 휴대용칼이 없으면 조리할 때 굉장히 불편해요. 식재료를 손으로 잘게 잘라서 넣을 수도 없고, 대략난감이죠. 이때 지갑에 있는 카드와 쿠킹호일만 있으면 문제없어요. 

지갑에 누구나 하나쯤은 있는 카드를 쿠킹호일로 감싸주면 순식간에 조리용 칼로 탈바꿈해요. 아주 미세한 커팅은 아니지만, 간단한 조리에 얼마든지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또 일반 칼보다 안전하다는 장점도 있어요.



2. 상처가 나면

캠핑장에서는 뜻하지 않는 상처가 잘 생겨요. 상처가 나면 당연히 연고를 바르고 밴드를 붙여야겠지만, 밴드가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상처부위를 물로 깨끗하게 씻어낸 후 비닐랩으로 감싸주면 밴드나 붕대의 역할을 해요. 단순히 상처를 감싸는게 아니라 세균의 침입을 막아주고, 압박이 되도록 잘 감싸면 지혈의 효과도 볼 수 있어요. 



3. 조미료통이 너무 크다면

조리를 하다보면 생각보다 여러 가지 조미료가 필요해요. 하지만 조미료를 통에 담아 모두 가져가기엔 늘어나는 짐이 부담스럽죠. 그럴 때 빨대만 있으면 간편한 조미료 보관케이스를 만들 수 있어요. 

기다란 빨대의 양끝을 2cm정도 잘라준 후 빨대의 한쪽을 접어서 그 위에 잘라놓은 2cm빨대 하나를 끼워서 고정시켜요. 그리고 반대쪽 입구로 1회 분량의 조미료를 넣고 조미료를 넣은 입구도 똑같이 살짝 접은 후 나머지 2cm빨대로 끼워 고정시키면 순식간에 조미료케이스가 완성돼요. 부피가 말도 안되게 줄었죠? ^^



4. 젓가락이 없으면

캠핑장에서 맛있게 구운 고기를 먹기 전 젓가락이 없다는걸 알게 됐어요. 주변에 나뭇가지라도 있으면 나뭇가지로 젓가락을 만들겠지만, 그럴만한 상황도 아니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이럴 때는 급한대로 손으로 먹는게 답이에요. 하지만 맨손으로 먹기엔 뭔가 찝찝하죠. 쿠킹호일로 엄지와 검지 손가락만 살짝 감싸주면 맨손 젓가락이 돼요. 맨손으로 먹어도 찝찝하지 않고 요리가 바뀌어도 손에 낀 쿠킹호일만 교체하면 맛이 섞이지 않는답니다. 



5. 불이 붙지 않을 때

캠핑의 꽃은 뭐니뭐니해도 캠프화이어죠. 장작에 불을 붙이고 둘러앉으면 분위기도 좋고, 온기도 느낄 수 있어요. 장작은 준비됐는데, 토치는 없고.... 아무리 마른풀이나 종이를 넣어도 불길이 희미해진다면 나초를 이용해보세요.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일품인 나초는 기름성분이 들어있어서 일종의 땔감으로 좋아요. 캠핑 갈 때 나초 한봉지 가져가서 간식으로 먹고 장작에 불 붙일 때도 사용하면 일석이조에요!



6. 스피커가 없다면

캠핑장에서 하루 24시간 멈추지 않는 음악소리, 즐거운 곳에 음악이 빠지면 안되잖아요. 휴대폰의 스피커로만 여럿이 음악을 즐기는건 한계가 있어요. 

이때 휴대폰의 스피커 부분을 종이컵 속에 넣어보세요. 종이컵 속에서 소리가 울리면서 휴대용 스피커 못지 않은 성능을 자랑한답니다. 만약 휴대폰이 커서 종이컵에 안 들어가면 작은사이즈 컵라면컵을 이용해보세요. 심장이 쿵쾅거리는 음질을 경험할 수 있어요. 



7. 국자가 없다면

캠핑에서 신나게 놀고 난 후 먹는 라면맛을 잊을 수가 없어요. 그런데 라면을 먹을 때 국자가 없으면 난감하죠. 국자를 안 챙겼을 수도 있고, 챙겼지만 당장 어디에 있는지 몰라 찾을 수 못 찾는 적도 있어요. 그럴땐 종이컵과 나무젓가락을 준비해주세요. 

종이컵 윗부분에 구멍을 뚫어 젓가락 2개를 나란히 끼우면 일회용 국자가 생겨요. 정말 간단하지만 실제 국자 못지 않는 성능을 자랑해요. 이제 캠핑장에서 국자가 없어도 당황하지 마세요~



복잡한 현실을 벗어나 자연과 하나 되는 캠핑, 조금은 생각지도 못했던 불편함과 마주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그래서 더 매력적이죠. 이제 캠핑에서 마주치는 다양한 상황들에 당황하지 마시고 좀 더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겠죠?! 올 여름 산으로, 바다로, 계곡으로 캠핑을 떠나보고 싶어요^^

지금까지 프로캠핑러가 알려주는 캠핑 핵꿀팁7이었습니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꼭 눌러주세요 ^^ 

♡공감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