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말복 대비 편의점 한정판 보양도시락 3종 후기

반응형
728x170

말복 대비 편의점 한정판 보양도시락 3종 후기

벌써 말복이 다가왔어요. 보양식으로 어떤 음식을 좋아하세요? 아직 못 드신 분들도 계실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2017년의 마지막 복날을 건강하게 보내기 위한 편의점 추천 보양도시락 3종을 소개할게요. 



1. 풍천민물장어 도시락

CU의 풍천민물장어도시락이에요. 9900원이라는 다소 파격적인 가격이지만, 국내산 고창 장어가 통으로 들어있어서 비주얼만으로 보양식의 기운이 물씬 풍겨요. 

건강을 위한 흑미밥과 양념이 고루 배인 장어도 맛있고, 입맛 돋우는 제육볶음, 생강, 마늘장아찌, 명이나물까지 장어의 맛을 더욱 돋보이게 해줄 사이드 반찬들이 있어요. 장어 소스도 고추장소스, 데리야끼소스 2종류가 있어서 입맛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답니다.

양념맛이 과하지 않아 장어맛과 양념맛을 골고루 느낄 수 있고, 일단 장어 살이 실해서 한 조각 넣으면 입에 꽉 차는 장어의 식감이 좋아요. 

특히 장어를 생강과 함께 먹으면 생강의 단백질이 소화흡수를 도와주고, 비린맛도 잡아주기 때문에 찰떡궁합이에요. 일반적인 편의점 도시락 가격과 비교하면 터무니없이 비싸지만, 국내산 장어 한 마리를 맛볼 수 있는 점에서는 복날 보양식으로 제격이에요!



2. 통장어덮밥

GS25의 통장어덮밥, 가격은 5900원이에요. 앞서 소개한 풍천민물장어 도시락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물론 통장어덮밥의 장어는 국내산이 아니라는점(페루산)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정말 간편하게 장어를 즐길 수 있는 덮밥 형태의 도시락이에요. 장어덮밥에 어울리는 반찬인 생강절임과 락교가 들어있고, 노란 계란지단이 밥 전체를 덮고 있어서 장어의 색깔과 대비되며 식욕을 자극해요. 

밥은 간장소스를 베이스로 우엉이 들어있어서 장어 없이 밥만 먹어도 충분히 맛이 좋아요. 자극적이지 않지만 심심하지 않은 덮밥이에요. 거기에 장어까지 올려서 한입 먹으면 입고 즐겁고 건강에도 엄지척이에요!

장어는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져 있어요. 양념이 짜지 않아서 좋았어요. 장어가 얇은감이 없지 않지만 나름 쫄깃한 식감을 자랑해요. 간편하게 먹고 기운 차리기 좋은 보양식 도시락이에요. 



3. 훈제오리 도시락

CU의 훈제오리도시락이에요. 가격은 4900원으로 정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맛 좋은 편의점 보양도시락이에요. 특히 오리고기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다른 고기의 기름에 비해 부담이 적고 피부미용에도 좋아서 여성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보양도시락인만큼 흑미밥도 꾹꾹 눌러 담고, 훈제오리도 푸짐하게 들어있어요. 양파장아찌, 비트에 절인 쌈무, 매콤산적까지 제대로 한상을 먹는 기분이랍니다. 훈제오리를 찍어먹는 소스도 바비큐, 허니머스터드 2종류에요.

기름기는 쏙 빠지고 쫄깃한 식감이 느껴져요. 전자레인지로 다시 데우다보니 시간이 지나서 조금 뻣뻣해지기도 했지만, 대체적으로 잡내 없이 맛있었어요.

쌈무에 싸서 먹어도 맛있고, 양파장아찌 올려서 먹으면 새콤함에 입맛도 살아나고 좋아요. 도시락 하나 다 비우고 나면 든든하고, 호랑이 기운이 솟아날 것 같아요!


올 여름 마지막 복날을 편의점 한정판 보양도시락으로 즐겨보는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다가오는 말복 대비 편의점 한정판매 보양도시락 3종 솔직후기였습니다^^


 본 포스팅은 홍보나 비방의 의도가 전혀 없으면, 사비로 사먹고 작성한 주관적인 의견임을 알려드립니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꼭 눌러주세요 ^^ 

♡공감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