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리의 달인이 알려주는 양말 깔끔하게 접는 법 5가지

반응형
728x170

정리의 달인이 알려주는 양말 깔끔하게 접는 법 5가지

양말장을 정리하다보면 제멋대로 접어놓은 양말 때문에 깔끔하게 정리하기가 힘들어요. 양말을 접는 방법만 달리 해도 양말장의 부피를 반으로 줄이고, 깔끔함을 유지할 수 있어요. 

오늘은 정리의 달인이 알려주는 양말 접는 5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양말을 정리할 때 대충 접어서 넣게 되면

공간 활용도 어렵고 보기에도 안 좋죠.

TV에 나온 정리의 달인이 알려준 5가지 방법만 알면

우리도 양말 정리의 달인이 될 수 있어요!



1. 3단 접기

양말을 정리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인 3단 접기부터 시작할게요. 

양말은 발바닥을 펴서 두짝을 포개 놓고 3등분을 해요. 발목 부분 1/3을 먼저 접은 후 발가락 부분을 발목 입구부분에 쏙 끼워 넣으면 끝! 정말 간단하고 쉽죠? 이 방법은 목이 짧은 양말에도 가능해서 실용성이 정말 좋아요~



2. 원통형 접기

동그랗게 말아놓은 원통형으로 예쁘게 정리할 수 있는 원통형 접기방식이에요.

양말의 발바닥 부분을 펴서 두짝을 포개주세요. 그리고 발목 부분을 손가락 2마디정도 접어놓은 후 발가락 부분부터 김밥 말 듯이 말아 올려요. 동그랗게 말아 올린 양말을 발목 입구부분에 끼워 넣으면 돼요. 

원통형 접기로 양말을 접으면 보기에도 예쁘지만 길게 세워서 정리할 경우 공간 활용이 유용해요. 



3. 삼각 접기

이번엔 목이 긴 양말이나 반스타킹을 정리할 때 양말이 풀어지지 않는 삼각접기에요.  

양말은 뒤꿈치를 모아서 두짝을 포개주세요. 발가락 끝부분을 접어 올려서 삼각형 모양으로 만들어주세요. 그 다음 학알 접기를 하듯이 삼각형 모양으로 겹쳐서 접다가 삼각형 모양의 틈 사이로 발목 부분을 끼워 넣으면 돼요. 저는 두꺼운 양말을 사용해서 삼각형 모양이 잘 잡히지 않았지만 얇은 양말의 경우 풀어지지 않는 삼각형 모양이 나온답니다~



4. 커버식 접기

원통형 접기와 비슷하지만 좀 더 단단하게 양말을 고정시킬 수 있는 커버식 접기에요. 

양말의 발바닥을 펴서 두짝을 포개요. 그리고 발가락 부분부터 발목까지 돌돌 말아주세요. 발목 입구부분을 살짝 벌린 후 뒤집어서 커버를 씌우듯이 끼워주면 단단하게 고정된 커버식 접기가 완성돼요. 이 방법은 부피를 줄이면서 정말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해요. 하지만 발목 부분을 뒤집어 커버를 만드는 만큼 늘어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어요. 



5. 딱지 접기

마지막은 양말의 목이 늘어나지 않게 갤 수 있는 방법인 딱지 접기에요. 

양말의 발바닥을 펴서 더하기 모양으로 겹쳐 놓아요. 이때 위에 올린 양말의 발목부분이 더 길게 나오도록 겹쳐주세요. 그리고 딱지를 접듯이 한 방향으로 접어요. 마지막에 접은 부분은 발목이 길게 나와 있죠? 이 부분을 안쪽으로 쏙 끼워 넣으면 돼요. 

이렇게 접으면 네모모양으로 반듯하면서 양말의 목이 늘어나지 않아 좋아요. 



양말의 크기나 모양에 맞는 방법으로 접어서 정리하면 부피를 줄이면서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어요. 대충 접어서 정리하면 양말을 꺼낼 때마다 헝크러져서 보기 안 좋은데,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정리하면 그런 걱정 따위 날려버릴 수 있답니다~



우리 모두 정리의 달인이 되는 그날까지~ 열심히 정리해봐요! 지금까지 깔끔하게 예쁘게 양말 접는 5가지 방법이었습니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꼭 눌러주세요 ^^ 

♡공감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