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남은 치킨무로 만드는 ‘백종원 3단계 샌드위치’ 레시피

반응형
728x170

남은 치킨무로 만드는 ‘백종원 3단계 샌드위치’ 레시피

저희집은 워낙 치킨을 좋아해서 자주 시켜먹는데, 가끔 치킨무가 남을 때가 있어요. 그냥 버리긴 아까운 치킨무로 맛있는 샌드위치를 만들 수 있답니다. 이름하야 백종원의 ‘3단계 샌드위치’에요. 오늘은 남은 치킨무로 백종원의 3단계 샌드위치를 단계별로 차근차근 만들어볼게요.



- 자취생 버전 -

★ 1단계 - 식빵 + 참치캔 + 치킨무 + 마요네즈

백종원의 3단계 샌드위치에서 1단계는 일명 자취생 버전이에요. 자취생이라는 단어만 들어도 감이 오시죠? 많은 재료를 필요로 하지 않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샌드위치랍니다. 

1단계 샌드위치 재료는 식빵, 참치캔, 치킨무, 마요네즈에요. 



치킨무는 잘게 다져주고, 참치는 기름기를 쏙 뺀 후 그릇에 담아 섞어주세요. 고소함을 더해줄 마요네즈 넣고 비비면 끝! 



식빵에 발라주면 1단계 샌드위치가 완성돼요. 참 쉽죠~ ㅎㅎㅎ



- 여자친구 버전 -

★ 2단계 - 1단계 재료 + 양파 + 설탕 + 식초

2단계는 1단계 재료에 양파와 설탕, 식초가 추가돼요. 2단계 샌드위치는 일명 여자친구 버전이랍니다 ㅎㅎ 

2단계부터는 슈가보이의 명성에 걸맞게 설탕이 들어가요. 그리고 식초를 넣으면 양파의 매운맛은 잡아주고 감칠맛을 더한다고 해요. 



양파는 치킨무와 비슷한 크기로 다져서 치킨무, 참치, 마요네즈가 있는 1단계 재료와 섞어주세요. 그리고 설탕 한스푼, 식초 한스푼 넣어요. 백종원님은 설탕을 정말 넉넉하게 넣었지만, 저는 단맛이 강한게 싫어서 설탕 양을 줄였어요.



식빵에 잘 발라주면 2단계 샌드위치도 완성~ 1단계 샌드위치와 비주얼적으로 크게 차이는 없지만 양파의 매콤한 향이 나면서 새콤달콤매콤한 샌드위치가 됐어요. 



- 레스토랑급 고급 샌드위치 -

★ 3단계 - 2단계 재료 + 삶은 달걀 + 크래미 + 당근 + 버터 + 허니머스타드

대망의 3단계 샌드위치는 일명 레스토랑급 고급 샌드위치에요. 재료만 봐도 차원이 다른 꽉참이 느껴져요. 사실 이 조합으로 맛이 없으면 반칙이죠 ㅋ



당근도 잘게 다지고, 크레미는 손으로 잘게 찢었어요. 삶은 달걀도 칼로 다져주면 3단계에서 추가된 재료 손질이 끝나요. 그리고 치킨무, 참치, 양파가 있는 그릇에 함께 투입!



손질된 재료에 마요네즈, 허니머스타드, 설탕, 식초 뿌리고 골고루 섞어주면 3단계 샌드위치 속이 완성돼요. 그리고 1,2단계에서는 식빵을 그냥 사용했는데, 3단계는 식빵도 따로 조리를 해요. 프라이팬에 버터 두르고 식빵의 한쪽면만 구워주세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면서 버터의 고소한 풍미까지 더해진 식빵으로 변신했어요.



3단계 샌드위치 속을 살짝 맛 봤는데 캬아~ 예상대로 정말 맛있어요. 거기에 식빵까지 버터에 구워서 왜 레스토랑급 고급 샌드위치라고 했는지 알 것 같았어요. 



완성된 백종원 1,2,3단계 샌드위치에요. 



1단계 샌드위치는 들어간 재료는 많지 않지만 참치와 마요네즈의 조합은 말이 필요 없잖아요. 거기에 치킨무의 새콤함까지. 이렇게만 만들어먹어도 충분히 맛있었어요~



2단계 샌드위치는 양파의 매콤한 향과 아삭한 식감이 돋보였어요. 특히 양파가 마요네즈의 느끼함을 잡아주고 설탕과 식초가 들어가서 달콤새콤해요. 



끝판왕 등장이에요~ 사실 맛에 대한 기대를 하게 하는 재료들인데, 실제 먹어보니까 생각했던 것 만큼 맛있더라고요 ㅎㅎ 한쪽만 먹어도 든든하고 맛도 좋은 샌드위치에요. 3단계 샌드위치는 재료는 많이 들어가지만 손질법이 어렵지 않아서 만드는 방법도 간단해요. 무엇보다 맛이 엄지척이에요!



먹다 남은 치킨무가 피클처럼 새콤달콤한 맛을 내며 샌드위치의 감초 같은 역할을 하네요. 단계별로 나눠져 있어서 그때 그때 냉장고 속 재료에 맞춰 만들어 먹으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백종원의 3단계 샌드위치를 단계별로 모두 만들어 봤는데요, 이 샌드위치 레시피 칭찬하고 싶어요~~~ 

이상 치킨무로 만든 백종원 3단계 샌드위치 레시피였습니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꼭 눌러주세요 ^^ 

♡공감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