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상상초월 생활 속 놀라운 '쿠킹호일' 활용법

반응형
728x170

상상초월 생활 속 놀라운 '쿠킹호일' 활용법

흔히 쿠킹호일이라고 하면 어떤 사용법이 떠오르세요? 

일반적으로 쿠킹호일을 사용하는 방법 외에도 우리 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어요. 

오늘은 주방에서만 열일하는게 아니집안 곳곳에서 열일하는 핵꿀템 ‘쿠킹호일’의 활용 노하우를 알려드릴게요^^



1. 무뎌진 가위, 칼 날카롭게 다듬기

가위나 칼날이 무뎌지면 사용할 때 불편하고 오히려 다칠 위험이 있어요. 칼날을 다듬을 때 쿠킹호일을 공처럼 뭉쳐서 한 방향으로 문지르거나, 가위날은 여러번 접은 쿠킹호일을 몇 번만 잘라주면 무뎌진 날이 날카로워지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2. 바나나 보관하기

바나나를 싱싱한 상태로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는 꼭지 부분을 보호하는게 중요해요. 쿠킹호일로 바나나 꼭지 부분을 감싼 후 보관하면 싱싱한 상태를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답니다. 



3. 비누 오래 사용하기

비누받침대에 비누를 그냥 놓고 사용하면 물이 고이면서 비누 형태가 쉽게 망가져요. 망가진 비누는 본래의 비누 양보다 적게 사용하는 것과 마찬가지인데요. 비누 바닥에 쿠킹호일을 붙여놓으면 비누가 물에 닿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비누 형태도 망가지지 않고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어요. 



4. 집안 곳곳에 슨 녹 제거하기

집안 구석구석 살피다 보면 녹이 슨 곳이 눈에 띄어요. 한번 녹이 슬기 시작하면 녹을 제거하는 것도 쉽지 않잖아요. 쿠킹호일로 녹이 슨 부분을 문지르면 흠집은 최소화하면서 녹을 쉽게 지울 수 있답니다. 이때 포인트는 쿠킹호일의 반짝반짝하는 부분이 바깥쪽으로 오게 뭉쳐서 사용하는 거예요! 



5. 더러운 다리미 바닥 청소하기

깨끗하게 세탁한 옷을 다림질할 때 다리미 바닥이 더러우면 안되겠죠? 더러워진 다리미 바닥은 쿠킹호일로 청소할 수 있어요. 쿠킹호일 위에 굵은 소금을 뿌리고 다리미 전원을 켠 후 문질러 보세요. 다리미 바닥에 묻어있던 먼지와 이물질들을 손쉽게 청소할 수 있답니다.  



6. 다양한 식재료 조리하기

감자, 계란, 고구마, 옥수수, 생선 등 다양한 식재료를 조리할 때 쿠킹호일을 사용해요. 조리방법도 간단하죠. 손질한 식재료를 쿠킹호일로 감싸서 오븐이나 팬에 구워주면 되는데, 쿠킹호일이 수분을 잡아줘서 촉촉하고 맛있게 조리할 수 있어요. 



7. 스텐냄비 찌든 때 닦기

오래 사용한 스텐냄비는 찌든 때가 쉽게 지워지지 않아요. 수세미로 닦아도 뭔가 2% 부족함이 있죠. 뭔가 강하게 문지를 수 있는 도구가 필요하다면 쿠킹호일이 딱이에요. 쿠킹호일을 공처럼 단단하게 뭉쳐서 찌든 때를 닦으면 그 효과가 엄지척이에요!!!   



8. 야채 껍질 벗기기

감자나 당근의 껍질을 벗길 때 감자칼 만큼이나 효과가 좋은게 바로 쿠킹호일이에요. 특히 이 방법은 캠핑 가서 사용하기 좋은 방법이랍니다. 쿠킹호일 공으로 감자를 문질러주면 감자칼을 사용할 때보다 훨씬 낭비 없이 껍질을 벗길 수 있어요. 물론 다른 야채도 똑같은 방법으로 사용하면 돼요~



9. 변색된 은제품 세척하기

은으로 만든 제품은 시간이 지날수록 변색되기 때문에 세척이 필요해요. 통에 쿠킹호일을 깔고 뜨거운 물을 부어주세요. 그리고 베이킹소다와 소금을 조금 넣은 후 그 속에 은제품을 넣고 1시간 정도 두면 돼요. 헹굴 때는 찬물로 헹궈서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면 변색된 은제품이 반짝반짝하게 다시 태어나요^^



10. 비닐봉지 입구 밀봉하기

밀봉이 어려운 비닐봉지가 있죠. 입구가 너무 좁거나 짧은 비닐봉지는 도구 없이 밀봉이 힘들어요. 이때 쿠킹호일을 비닐봉지 속에 넣고 같이 돌돌 말아주면 쉽게 밀봉할 수 있어요.



11. 급속냉동하기

급속냉동이 필요한 순간 쿠킹호일이 빛을 발한답니다. 급속냉동 시킬 용기를 쿠키호일로 감싸서 냉동실에 넣으면 그냥 넣었을 때보다 더 빠르게 냉동시킬 수 있어요. 쿠킹호일의 높은 열전도율을 이용한 방법인데요, 이 방법은 냉장고의 온도 유지에도 효과가 좋아서 전기세 절약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12. 빨래할 때 정전기 방지하기

요즘 건조기 많이 사용하시죠? 빨래를 건조할 때 쿠킹호일 공을 3개 정도 넣고 건조시키면 옷에서 발생하는 정전기를 예방할 수 있어요. 



13. 그릴 깨끗하게 사용하기

그릴을 사용한 후 매번 세제로 닦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니에요. 이럴 때 그릴이나 오븐에 쿠킹호일을 깔아 놓고 사용해 보세요. 조리 후 쿠킹 호일만 갈아주면 매번 번거롭게 세척할 일도 없고 그릴 팬에 음식 냄새가 배는 것도 줄일 수 있어요. 



14. 다림질 시간 줄이기

다림질을 할 때 옷 밑에 쿠킹호일을 깔고 다리면 다림질 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어요. 쿠킹호일은 열전도율이 높아서 다림질 시간을 절약할 뿐 아니라 옷감 손상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이정도면 핵꿀템이라는 말이 아깝지 않네요~ 지금까지 쿠킹호일을 주방에서만 사용하셨다면, 이제부터는 집안 곳곳에서 다양하게 활용해 보시길 바랄게요. 이상 핵꿀템 ‘쿠킹호일’의 놀라운 활용법이었습니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

제 글을 읽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