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세탁 후에도 쉰내 나는 빨래 냄새제거법

반응형
728x170

세탁 후에도 쉰내 나는 빨래 냄새제거법

깨끗하게 세탁을 마친 후에도

빨래에서 쉰내가 난다면...

보통 습도가 높은 여름에 

빨래에서 냄새가 날 때가 많긴 하지만

겨울철에도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일이죠.

오늘은 세탁 후에도 쉰내 나는 빨래

냄새제거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건조까지 마친 빨래를 개는데

이상하게 쉰내가 나더라고요. 

원인은 바로 이 수건.

수많은 세탁물들 중에

이렇게 하나만 콕 찍어서 냄새가 나면

참 난감하죠...



빨래를 처음부터 할 수도 없고.

보통은 쉰내 나는 빨래만

불에 푹푹 삶기도 하는데요. 

불에 삶지 않아도 

빨래에 배인 쉰내를 제거할 수 있답니다. 



준비물은 과탄산소다!

냄새 나는 빨래를 세탁할 때는

일반 세탁세제나 섬유유연제보다

과탄산소다를 사용하는게 더 효과적이에요. 



수건이 들어간만한 넉넉한 사이즈의 내열그릇과

비닐봉지를 준비해주세요. 

큰 볼에 비닐봉지를 씌우고

그 안에 냄새 나는 수건을 넣어요. 



이제 본격적으로 빨래를 시작해볼까요?!



수건이 잠길 만큼 물을 붓는데요

이때 물의 온도는 따뜻하게~

팔팔 끓인 물을 바로 부으면

손빨래가 어렵기 때문에

끓여서 한김 식힌 물을 부어주세요. 



여기에 과탄산소다를 한큰술 넣어요. 

과탄산소다를 너무 많이 넣으면

헹굴 때 시간이 오래 걸리니까

한큰술만 넣어도 충분해요^^



이제 손으로 조물조물 해주세요. 

고무장갑 착용은 필수!

과탄산소다가 물에 녹아서

빨래에 골고루 스며들 수 있을 정도로만

손빨래 하듯이 조물조물하면 돼요. 



비닐봉지의 입구를 묶어준 후

가위나 젓가락으로

작은 구멍 3~4개 뽕뽕 뚫어요. 



그다음은 말 안 해도 아시죠? ^^

전자레인지의 도움을 받을 차례에요.

빨래 하나만 불에 삶는건 너무 비효율적이죠.

이럴 때는 전자레인지 만한게 없어요.



전자레인지로 빨래를 삶을 때

한번에 오래 돌리는게 아니라

1분씩 끊어서 돌리는게 중요해요. 

보통 세탁물 하나 기준으로

1분 돌리고 1분 쉬어준 후 다시 1분만 돌리면

냄새를 말끔히 제거할 수 있답니다. 



전자레인지로 세탁이 끝나고

비닐봉지를 바로 개봉하지 말고

5분 정도 기다렸다가 열어주세요.

빨래도 뜸 들일 시간이 필요하거든요^^



비닐봉지를 열면

불에 삶았을 때와 비슷한 

빨래 삶는 냄새가 나요. 

손으로 다시 몇 번 조물조물해서

흐르는 물로 여러번 헹구면 빨래 끝!



겨울철에 세탁을 마친 빨래에서 냄새가 난다면

건조 과정에서 생겼을 가능성이 커요.

보통 빨래를 건조시킬 때

이렇게 건조대에 걸어서 말리는데요. 

두툼한 빨래가 서로 맞닿은 상태로 오래있으면

냄새가 날 수 있거든요. 

이 수건에서 냄새가 났던 이유도

그것 때문인 것 같아요.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면 안되니까

건조대에 수건을 펼쳐서 널었어요. 

이렇게 빨래를 말리면

건조 시간도 단축할 수 있고

냄새 없이 뽀송뽀송하게 말릴 수 있어요^^

세탁 후에도 냄새 나는 빨래

과탄산소다와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쉰내 안녕!

이상 불 없이 쉰내 나는 빨래

냄새 제거하는 비법이었습니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카카오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 "생활건강정보" 페이스북

===============================

제 글을 읽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