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냉동실에 100원짜리 동전 하나를 넣어봤더니?!

반응형
728x170

냉동실에 100원짜리 동전 하나를 넣어봤더니?!

연일 푹푹 찌는 무더위에

냉동실을 열고 닫는 일이 많아졌는데요. 

갑자기 냉동실이 고장난다면 정말 당황스럽겠죠?

요즘 같은 폭염 속 냉동실이 고장 나기 전에 

100원짜리 동전 하나로

냉동실 컨디션을 체크하는 초간단팁을 준비했어요!

저는 날씨가 더워질수록

냉동실에 자꾸 손이 가더라고요 ㅎㅎㅎ

이런 날씨에 냉동실이 고장나는건

상상도 하기 싫은데요. 

 

 

냉동실 속 냉기가 샌다거나

냉동실 벽 또는 보관중인 식재료에

성에가 평소보다 더 많이 낀다고 느끼면

고장 유무를 체크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데요. 

 

 

무턱대고 AS를 신청하기 전에

단돈 ‘100원’으로 

셀프 체크하는 방법이 있어요. 

 

 

작은 용기에 물을 채워준 다음

냉동실에 넣어주세요. 

 

 

당장 고장이 난 게 아니라면

시간차는 있겠지만 물이 얼게 되겠죠.

 

 

물이 완전히 얼었을 때

그 위에 100원짜리 동전 하나를 올려주세요.

 

 

이대로 다시 냉동실에 넣어두고

반나절에서 하루정도 후에 확인해보면

냉동실 고장 유무를 알 수 있어요. 

참고로 냉동실은 평소대로 사용하시면 돼요^^

 

 

저는 반나절정도 지나서

냉동실 속 동전을 꺼내봤는데요. 

별다른 차이가 없다면 냉동실 컨디션은 OK!

냉동실 상태가 좋지 않으면

온도가 일정하게 유지되지 않아서

얼음이 녹았다 얼었다를 반복하게 되고,

동전이 조금씩 더 깊게 박히게 되는데요. 

 

 

용기를 뒤집어도 동전이 떨어지지 않고

동전이 박혀있던 자리도

아주 살짝 자국만 남은걸 보니

냉동실이 멀쩡한 것 같아서 안심이에요^^

 

 

100원짜리 동전 하나로 

냉동실의 모든 고장 유무를 판단할 수는 없겠지만

고장이 나기 전에

미리 체크하는 용도로는 충분하더라고요.

가래로 막을 것을

호미로 예방한다고 할까요?! ㅎㅎㅎ

여러분들도 여름에 특히 더 열일하는 

냉동실 고장 유무

100원짜리 동전 하나로

미리미리 체크해보시길 바랄게요^^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카카오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카카오톡 채널

 ☞ "생활건강정보" 페이스북

===============================

제 글을 읽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