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물컵에 식초를 부으면 벌어지는 일

반응형
728x170

물컵에 식초를 부으면 벌어지는 일

가끔 깨끗하게 세척했는데도 

물컵에서 비린내가 풍길 때가 있어요.

사용하지도 않은 컵에서 물비린내가 나면

이거야말로 대략 난감인데요.

물비린내 나는 물컵!

저는 이렇게 해결했어요^^

물컵에서 냄새가 나면

물맛이 확 떨어지는 기분이 들죠.

이때 대부분 설거지를 해서

물비린내를 지우려고 하는데요. 

아무리 깨끗하게 설거지를 해도

또, 냄새가 날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비린내 풍기는 식기를 다른 식기와 같이 세척하면

간혹 수세미로 닦는 중에도

냄새가 옮는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별도로 세척하는게 좋아요. 

 

 

주방세제를 아주 조금 넣은 세제물에

냄새나는 물컵을 몽땅 넣어주시고요.  

이대로 10분만 기다릴게요~

10분 뒤 물컵을 닦아주는데요.

따로 세제는 추가하지 않고

물컵을 담가놓았던 세제물을 사용해서

설거지한 다음 헹궈주세요. 

 

 

이렇게 해서 물비린내가 제거된다면 좋겠지만

그럴 리가 없겠죠?! ^^

 

 

그래서 식초를 활용해봤어요!

 

 

1차로 깨끗하게 설거지한 물컵에

거의 가득 차도록 물을 채워주시고요.

각각 식초를 1큰술씩 넣어주세요. 

 

 

식초가 물비린내를 제거할 때까지

10분정도만 더 기다려주세요.

참고로 식초물은 따로 모았다가

싱크대나 화장실 배수구에 조금씩 흘려보내면

악취 예방에 효과만점이에요~

 

 

식초물을 비워내고 흐르는 물로 가볍게 헹구면

물비린내 제거 성공^^

 

 

그런데 너무너무너무 강력한 물비린내라서

식초로도 해결이 안됐다면

마지막으로 전자레인지를 활용해보세요. 

컵에 물을 조금만 붓고

전자레인지로 딱 1분만 돌려주면 

열탕소독의 효과를 낼 수 있어서

냄새 뿐만 아니라 세균 제거까지 

한방에 해결할 수 있어요!

 

 

냄새나는 식기만 따로 모아서 세척하고,

식초물로 냄새 잡고,

전자레인지로 소독까지 

이보다 더 완벽할 수는 없겠죠^^

조금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지만

절대 어렵지 않으니까요.

더 이상 물비린내 때문에 고민하지 마세요!

지금까지 설거지로 해결 안되는

물컵 비린내 완벽하게 해결하는 꿀팁이었습니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카카오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카카오톡 채널

 ☞ "생활건강정보" 페이스북

===============================

제 글을 읽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