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파를 비닐장갑에 담아야 하는 이유

반응형
728x170

대파를 비닐장갑에 담아야 하는 이유

여름철 대파는 아무리 보관에 신경을 써도

금세 무르는 것 같아요. 

그래서 무조건 냉동보관하는 분들도 계신대요. 

여름철에 더 쉽게 무르는 대파를

무르지 않게 냉장 보관하는 비법을 찾았어요! 

대파를 어떻게 보관해야

잘 보관했다는 소리를 들을까요?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냉동실에 넣는다고요?

저는 이렇게 냉장보관해요!

 

 

깨끗하게 세척한 대파를

줄기와 잎을 나눠서 손질해주세요. 

저는 송송 썰고, 어슷 썰고,

길쭉하게 썰어서 손질했어요. 

 

 

대파를 냉장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손질한 대파와 

밀폐용기 그리고 키친타월만 있으면 돼요. 

 

 

적은양을 소분해서 담을 수 있는 밀폐용기에

습기를 막아주는 키친타월을 한 장 깔아요. 

그리고 대파를 올리면 끝!

대파를 싱싱하게 냉장보관하는 포인트는

키친타월로 습기를 차단하는 것과

너무 많은 양을 한번에 담지 않고

적당히 소분해서 담는거예요. 

 

 

대파를 담을 때 중간에

키친타월 한 장 정도 더 깔아주면

외부 습기 뿐만 아니라

대파에서 나오는 습기를 흡수해서

무르지 않게 도와줘요. 

 

 

더 작은 크기의 밀폐용기에도

키친타월 한 장 깔고

어슷썰은 대파와 송송썰은 대파를

반씩 나눠서 담았어요. 

제가 요리할 때 가장 많이 쓰는 대파 형태인데요. 

이정도 소분해서 담으면

일주일이상 냉장보관해도

물기 없이 멀쩡하더라고요.

 

 

그리고 한가지 더!

대파를 비닐장갑에 넣어서 보관하는 방법이에요.

 

 

깨끗하게 물로 헹군 다음

물기 없이 뽀송뽀송하게 말린 비닐장갑에

송송 썬 대파를 넣어주세요. 

 

 

비닐장갑 입구를 꽉 쥐면

속에 공기가 빵빵 하게 들어가는데요. 

이 상태로 살살 흔들어주면

손가락을 넣는 부분에 대파가 쏙 들어가요!

손바닥 부분은 비워두는 센스~

이 방법은 냉장과 냉동보관

모두 활용이 가능한 방법이라서 좋고요. 

저는 냉장용으로 소분한 거라서

손가락을 살짝 넘치게 담았는데요. 

냉동보관 할 경우

손가락에 딱 맞게 대파를 채우면

필요할 때 하나씩 잘라서

간편하고 깔끔하게 쓸 수 있어요!

 

 

짜잔~

대파를 품은 별 ㅎㅎㅎㅎ

 

 

밀폐용기는 아무리 적은양을 소분해도

대파끼리 닿는 면적이 적지 않은데요. 

이렇게 비닐장갑을 활용하니까

냉동시켜도 대파가 대량으로 뭉치지 않고

냉장보관해도 절대 무르지 않아요.

 

 

여름만 되면 더 쉽게 무르는 대파.

밀폐용기와 키친타월,

그리고 비닐장갑만 있으면

냉장보관해도 물러서 버릴 일은 없을거예요^^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카카오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카카오톡 채널

 ☞ "생활건강정보" 페이스북

===============================

제 글을 읽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