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아과 의사가 소개한 '5초' 만에 우는 아기 달래는 놀라운 방법

반응형
728x170

소아과 의사가 소개한 '5초' 만에 우는 아기 달래는 놀라운 방법

목청껏 울어대는 아기 때문에 밤잠 설치는 부모들이 집중해야 할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지난 5일(현지 시간) 중국 매체 CCTV는 우는 아이를 단번에 달래고 울음을 그치게 할 수 있는 초간단 비법을 전했는데요.

미국 소아과 전문의 로버트 해밀턴(Robert Hamilton)은 중국 TV쇼 '무모한 도전(The Impossible Challenge)'에 출연해 자신만의 신박한 노하우를 소개했습니다.



부모들은 갑자기 울음을 터뜨리는 아기를 어서 달래고 싶은데요. 

하지만 아이가 왜 우는지, 어떻게 달래줘야 하는지 몰라 난감한 상황이 더러 발생한답니다.


이에 로버트 박사는 '5초 울음 그치기' 방법을 몸소 보여주며 설명했습니다.


아래는 로버트 박사가 '5초 울음 그치기' 방법을 몸소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영상을 보면 그는 울고 있는 갓난아이를 들어 올려 '특별한 방법'을 통해 아이를 달래는데요. 그러자 아이는 언제 울었느냐는 듯이 울음을 뚝 그칩니다.

곁에서 지켜보던 아이의 부모들은 입을 쩍 벌리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는데요.


로버트 박사가 말하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아이의 양팔을 가슴에 모으고 한 손으로 아기의 가슴과 턱을 잡은 뒤, 아기의 몸을 앞으로 살짝 기울여 흔들어주면 된다

이어 "이 자세는 아이가 엄마 배 속에 있던 상태와 가장 유사해 편안함을 느끼는 자세"라고 덧붙였습니다.


만일 이 방법으로도 아이가 쉽게 울음을 그치지 않는다면, 배가 고프거나 혹은 아파서 울음을 터뜨린 것이라고 전해졌습니다.



어떠신가요? 영상을 보는 저도 무척 신기했는데요.

로버트 박사가 설명하는 자세한 방법은 아래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상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