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설명절 피로 '빨래집게' 하나로 풀 수 있는 꿀팁

반응형
728x170

설명절 피로 '빨래집게' 하나로 풀 수 있는 꿀팁 

5초면에 건강을 되찾을 수 있다는 '빨래집게 마사지법'이 화제인데요.

최근 온라인 미디어 유어포스트는 빨래집게 한 개로 만성두통을 사라지게하는 꿀팁을 소개했습니다.

만성두통뿐만 아니라 피로해소 및 평상시 건강 관리도 이 빨래집게 하나면 가능하다고 해요. 

"귀를 보면 건강을 알 수 있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귀는 모든 신체를 모아 놓은 신체기관이라고 볼 수 있어요.

전문가들은 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몸이 불편한 부위에 해당하는 귀의 특정 부분을 고르게 지압하면 경직된 부분을 풀어줘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마사지를 더 효율적으로 하는데는 '빨래집게'가 최고라고하니 매일 5초를 투자해 간단한 귀 지압법으로 건강을 챙겨 보세요.

피로 해소와 건강관리까지 한번에! 빨래집게 마사지법을 소개합니다^^



1. 귀 최상위 부분 - 허리, 어깨


이 지점은 신체 기관 중 어깨와 허리 부분과 연결돼 있는 곳인데요.

어깨나 허리가 뻐근하거나 뭉쳤을 때 지압을 해서 풀어주면 한결 통증이 가벼워진다고 해요. 

매일 1분 정도 투자해 마사지를 해주면 몸의 긴장감을 풀어주기도 합니다. 



2. 귀 상부 부분 - 내장기관 


평소 잦은 스트레스나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내장에 불편을 겪는 분들에게 필요한 지압법이에요.

귀 끝을 3초 정도 지압하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고 내장 기능이 향상된다고 합니다.



3. 귀 상부 중앙 부분 - 관절 


손목이나 어깨, 무릎 등 관절 부위 통증을 겪고 있다면 주목할 필요가 있어요.

빨래집게나 손가락으로 눌러가면서 지압하면 경직된 근육과 신경 근육을 풀어주는 데 효과적입니다.  

컴퓨터 앞에서 키보드만 두들기는 직장인들에게 최고의 마사지 점이라고 해요. 



4. 귀 하부 중앙 부분 - 부비강, 목


이 지점은 코 안쪽으로 이어지는 구멍인 부비강이나 목과 연결돼 있어요.

알레르기성 비염과 코감기로 인한 코막힘, 콧물, 재채기, 인후통 등의 증상 완화에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코막힘 때문에 밤잠을 설치며 고생하는 이들에게 효과 만점인 마사지 점입니다. 



5. 귀 하부 부분 - 소화


일반적으로 소화와 관련된 지점으로 배에 가스가 잔뜩 차 더부룩하거나 위가 안 좋을 경우 해당되요.

식욕이 없거나 소화 불량과 설사, 변비 등의 증상에 시달린다면 이 지점을 꾹꾹 누르면 도움이 된답니다. 

식사 후 미리 지압을 하면 속이 더부룩해지는 것을 예방할 수도 있어요.



6. 귓불 - 머리와 심장


귓불은 머리와 심장과 연결되어 있다고해요.

이 곳을 지압하면 심장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편두통과 두통을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만성두통으로 고생하는 현대인들에게 최고의 지압점이라 할 수 있어요.


건강과 피로해소에 좋은 지압점 6곳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명절은 사랑하는 가족들과 그리운 친척들을 만나는 행복한 시간이기도 하지만, 교통 혼잡에 시달리는 귀향길이나 명절 음식 준비로 힘든 시간이 되기도 해요. 몸만큼 힘든것이 명절 증후군으로 불리는 스트레스인데요.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빨래집게 지압법으로 명절 증후군과 피로 한번에 날려버리시고, 평상시 건강도 챙기시길 바랄게요^^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