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7가지

반응형
728x170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7가지

짧은 시간에 급격하게 살을 빼는 다이어트는 건강을 위협할 수 있어요. 적당한 시간을 두고 천천히 체중을 줄이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이렇게 살을 뺄 때는 정교한 전략이 필요해요. 음식물 섭취와 운동 방법 등 생활 습관에 작은 변화를 줌으로써 건강하게 체중을 줄일 수 있는, 과학적으로 검증됐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7가지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할게요.  



1. 샐러드만 먹는 것은 피하라 


살을 빼기 위해 한 끼 식사로 칼로리가 낮은 샐러드만 먹는다면 이것은 최악의 선택이 될 수도 있어요. 전문가들은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샐러드를 먹는다면 샌드위치나 콩, 수프 등을 함께 먹는 것을 권해요. 샐러드는 탄수화물이 없어 먹으면 칼로리는 낮지만, 허기를 느끼게 하는 호르몬인 그렐린의 수치를 낮추지는 못해요. 그렐린은 허기를 느끼게 함으로써 언제 식사를 해야 할지 뇌에 알려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허기를 느끼지 않게 하기 위해 과일, 곡류, 파스타, 빵 등 탄수화물을 함유한 음식을 샐러드와 함께 먹는 것이 더 좋아요. 최소한의 탄수화물을 섭취하지 않으면 그렐린이 낮아지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폭식을 하게 될 수도 있답니다. 



2. 충분한 수면 


한 통계에 따르면 하루 수면시간이 5시간 이하일 경우 비만 확률이 73%에 이른다고 해요. 하지만 수면시간이 5~6시간으로 늘어나면 비만 확률은 27%로 뚝 떨어져요. 다이어트를 위해 충분한 수면은 꼭 필요하답니다. 수면시간이 적으면 그렐린이 증가해 식사량이 늘게 돼요. 살을 빼기 위해 수면시간을 줄이고 헬스장을 찾는다면 이건 결코 좋은 방법이 아니에요. 헬스장을 찾기보다 충분한 수면시간을 확보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더 좋아요. 



3. 운동은 새벽에 


살을 빼기 위해 헬스나 조깅을 한다면 식사 전인 새벽에 하는 것이 좋아요. 새벽은 인슐린 수치가 가장 낮은 시간대이기 때문에 필요한 에너지를 지방에서 얻게 돼요. 인슐린 수치가 올라가는 나머지 시간은 에너지의 원천으로서 지방이 거의 사용되지 않아요. 



4. 운동은 한번에 45분 이하로 


운동을 한번 할 때 연이어 45분 이상 하는 것은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생성을 촉진하게 돼요. 코르티솔의 증가는 곧 지방의 증가로 이어질 수 있어요. 하루 한 시간 운동을 할 경우 30분씩 두 번 나누어 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훨씬 효과적이랍니다. 



5. 칼로리 섭취의 주기적 변화


 

일주일 단위로 계획을 세워 칼로리 섭취량을 조절함으로써 체중감량의 속도를 높일 수 있어요. 예를 들면, 하루 1,500칼로리의 섭취가 목표라면 월요일 1,200칼로리, 화요일 1,500칼로리, 수요일 1,800칼로리를 섭취하는 식으로 계속 반복하면 허기를 느끼는 인체 메카니즘이 혼란을 느끼면서 더 많은 지방을 소비하게 될 거예요.   



6. 숫자에 속지 말아야 


음식물 포장지에 쓰여 있는 성분표시에 숫자를 포함한 것이 있다면 구입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성분 이름에 숫자가 포함돼 있는 것은 대개 지방과 방부제가 많이 함유된 즉석식품인 경우가 많아요. 즉석식품을 먹으면서 체중감량을 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에요. 즉석식품에는 많은 종류의 탄수화물과 설탕, 그 외 숨겨진 성분들이 들어있기 때문이에요. 같은 이유로 다이어트를 한다면 배달음식을 시켜 먹는 것도 자제하는 것이 좋아요.  



7. 의자에 앉아 일할 때는 틈틈이 움직여야 


직장에서 하루 8시간 이상을 의자에 앉아 지내는 것은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지 않아요. 이것은 퇴근 후 체육관을 찾아 운동을 하더라도 극복될 수 없는 것이랍니다. 의자에 앉아 일하면서도 틈틈이 걷거나, 스트레칭 등으로 가볍게 몸을 계속 움직여 주는 것이 건강은 물론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수면은 충분히, 운동은 새벽에, 샐러드는 빵과 함께! 

꼭 기억하세요^^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