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 '키를 쑥쑥 크게 하는' 여름철 음식 7가지

반응형
728x170

아이 '키를 쑥쑥 크게 하는' 여름철 음식 7가지



아이들이 생장발육하는 황금기에 음식의 합리적인 선택과 배합은 직접적으로 아이들의 건강에 영향을 주는데요.

아이 키를 쑥쑥 자라게 하기 위해 아빠, 엄마들이 알아야 할 여름에 많이 먹어야 할 음식에 대해 소개합니다.


1. 달걀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아이들은 달걀좋아하는데요.

달걀은 고단백질 음식으로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있어 가장 좋은 음식중 하나입니다. 

노른자의 콜레스테롤을 걱정하기도 하지만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있어서 과하지만 않게 매일 먹는 달걀의 수량만 통제하면 큰 문제는 없다고 합니다. 매일 달걀은 1-2개 사이가 적당하다고 해요. 




2. 우유

아이들의 키가 쑥쑥 크기 위해서는 우유는 빠져서는 안되는 음식입니다. 

우유에는 골격의 생장에 유리한 영양물질 칼슘이 들어있기 때문인데요. 매일 3컵의 우유를 마시면 성장기에 필요한 칼슘을 보충할수 있답니다. 

간혹 우유의 비린내를 싫어하는 아이들에게는 우유대신 요구르트나 치즈를 먹여도 됩니다.




3. 검은콩

콩은 모두가 알고있는 고단백질음식 중 하나로 그 중 단백질함량이 가장 많은것이 검은콩이고 또 열량도 낮아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음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쌀과 함께 밥을 짓거나 가루를 내어 검은콩 두유를 만들어 먹으면 좋답니다.

만약 아이가 검은콩을 싫어한다면 검은콩 대신 땅콩을 먹여도 좋다고 해요. 




4. 시금치

시금치에는 풍부한 철과 칼슘이 있어 생장발육기의 아이들에게 철과 칼슘을 보충해줄 수 있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시금치를 싫어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어른들의 입맛에 따라 시금치를 조리하기 때문이기도 해요. 아이들이 시금치를 먹기 싫어한다면 시금치를 잘게 잘라 좋아하는 주먹밥을 만들어 준다면 아이들이 맛있게 먹을수 있답니다.





5. 정어리

정어리에는 풍부한 단백질과 칼슘이 있습니다. 정어리의 칼슘해조류 등에 함유된 식물성칼슘보다 더 쉽게 소화흡수될수 있어서 아이들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밖에 웅어, 멸치, 시사모 등과 같이 뼈와 함께 먹을수 있는 해산물은 모두 좋은 음식입니다.




6. 당근

당근에는 풍부한 비타민 A가 함유되어 있어서 단백질합성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특히 크게 썬 당근의 경우 그 맛이 강해 아이들이 먹기 싫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만약 아이들이 당근을 먹기 싫어한다면 사과와 함께 갈아 주스를 만들거나 잘게 썰어 볶음밥에 넣어 먹으면 좋답니다.




7. 귤

귤은 새콤달콤하여 많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과일로, 풍부한 비타민C가 들어있어 칼슘의 흡수를 도와줍니다.

귤 외에 딸기, 파이내플, 포도, 키위와 같은 과일에도 많은 비타민이 들어있는데요. 

평소에 이런 과일을 샐러드로 만들거나 디저트로 아이들에게 먹이면 좋아요.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