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변기에 앉는 자세의 충격적인 비밀

반응형
728x170

변기에 앉는 자세의 충격적인 비밀 

여러분들은 볼일을 볼 때 변기에 어떻게 앉으시나요?

변기에 제대로 앉는 법이 공개되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대체 변기에 어떻게 앉는 것이 제대로 앉는 것인지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중국 최대 SNS인 웨이보에는 "변기에 제대로 앉는 법"이라는 글이 게재되었습니다.

보통 대부분의 사람들은 변기에 앉을 때 이렇게 앉으실거에요.

이 글에 따르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변기에 앉아 있는 평범한 자세는 장 건강에 매우 해로운 것으로 밝혀졌어요. 


일반적으로 알려진 방법으로 변기에 앉게 되면 상체와 다리가 직각이 되는데요. 이런 자세는 장의 운동을 방해하고 무리를 가해 변비, 과민대장증후군, 대장암까지 유발할 수 있다고 해요. 



그렇다면 변기에 제대로 앉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변기에 앉는 바람직한 자세는 바로 '35도 자세'입니다.

상체와 다리 각도가 35도를 유지하는 것이 포인트인데요. 재래식 화장실을 이용할 때 자세를 떠올리시면 돼요.


'35도 자세'에서는 장에 무리가 가지 않고 장운동이 원활해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요즘 대부분의 화장실은 좌변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좌변기를 사용할 때는 이런 자세를 유지하기가 어렵답니다. 그럴 때 사용하는 방법이 있답니다. 바로 작은 의자를 활용하는 방법이에요.

이렇게 좌변기 이용 시에 변기에 살짝 걸터앉고 발밑에 낮은 의자나 상자를 두면 이 자세를 유지할 수 있어요.


변기에 제대로 앉는 법을 알게 된 중국 네티즌들은 충격적인 반응을 보였다고 하는데요. 저도 변기에 앉는 자세의 비밀을 알게 된 후 적지 않은 충격이었답니다.

전문가들은 '35도 자세'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변비 환자들에게 추천한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앞으로 장건강을 비롯한 각종 질병 예방을 위해서라도 변기에 앉는 자세를 바꿔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