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생생정보에서 소개된 대학로 별난음식 ‘단호박해물찜’ 솔직 후기

반응형
728x170

생생정보에서 소개된 대학로 별난음식 ‘단호박해물찜’ 솔직 후기

방송에 나온 맛집들 중 눈으로 먼저 먹는 비주얼 끝판왕 맛집들이 있어요. 

오늘 솔직 후기를 들려드릴 곳은 생생정보에서 소개된 ‘단호박해물찜’으로 유명한 맛집이랍니다. 

지금부터 더하지도 빼지도 않은 솔직 후기를 시작할게요!



생생정보에서 기절초풍! 별난음식 맛집으로 소개된

‘반저’라는 곳이에요. 

이미 대학로에서 유명한 맛집이더라고요.

반저는 음식점이라기 보다는 주점인데

입구만 보면 갤러리 느낌도 나요.

나름 그린카펫(?)을 밟고 입장했어요ㅋㅋ



반저는 주점이니만큼 

다양한 주류, 특히 과일소주가 유명하고요.

한끼 식사로도 충분한 음식으로는

단호박해물찜이 가장 인기에요.



방송에서 소개된 단호박해물찜은 당연히 초이스~

곁들이는 과일소주는 파인애플소주로 골랐어요.

원래는 수박소주가 가장 인기인데

계절탓인지 수박이 안 땡기더라고요^^



메인메뉴가 나오기 전 상차림이에요.

일단 파인애플 반통에 채워진 파인애플소주.

파인애플 속에 들어있는 걸 다 마시고 나면

옆에 물통에 들어있는걸 다시 채우면 돼요~



파인애플의 새콤달콤한 향이 나는 파인애플소주는

처음 마셨을 땐 약간 쿨피스먹는 느낌이었어요 ㅋ

그런데 조금 더 마시다 보니 

알콜의 기운이 느껴지더라고요.

과일소주는 여성분들 취향저격 주류같아요.



식전에 나오는 차는 

처음 마셨을 땐 수정과인줄 알았는데,

계피랑 대추랑 이것저것 넣고 끓인 차더라고요.

약간 알싸한 맛과 향이 나는데 숙취에 좋다고 해요.

과음을 하지 않아도 가볍게 마시기 좋아요~



2가지 다른 맛의 소스가 나왔는데, 

하나는 와사비소스, 하나는 스파게티소스에요.

파스타나 피자가 없는데

스파게티소스를 주는게 독특했어요. 



드디어 등장한 단호박해물찜!!!

왜 이 음식을 두고 비주얼 끝판왕이라고 하는지

한눈에 봐도 이해가 되시죠?!

특히 꼭대기에 올려져있는 꽃을 보고

순간 여기가 하와이인 줄 알았어요 ㅋㅋㅋ

처음 단호박해물찜이 나왔을 때

자르지 않은 통단호박 모양이었는데,

제가 사진을 찍기 전 

손이 빠른 직원분께서 휘리릭 잘라주셨답니다^^;



단호박 안에 여러 가지 해물과 치즈가 들어있는데,

단호박의 달콤한 향도 나면서

오징어, 주꾸미, 새우, 양파, 버섯 등등

다양한 재료를 치즈랑 골고루 섞어서 먹으면 돼요.



단호박 위에 꼬마갑오징어 올리고

꽃잎 하나 떼어서 데코했어요~

식용 가능한 꽃이라서 먹어봤는데,

특별한 맛은 아니고 허브맛 비슷해요.



단호박이 푹 잘 삶아져서

입에 넣으면 사르르 녹아요.

그리고 해물은 반대로

쫄깃한 식감을 줘서 서로 케미가 좋아요.



처음 기본찬과 같이 나왔던 소스중에

와사비 소스는 해물을 찍어먹고

스파게티소스는 단호박을 찍어 먹으라고 하더라고요.

와사비소스는 은은하게 와사비향이 나는데

그맛이 강하지 않고 해물과 정말 잘 어울려요.

크리미한 와사비소스와 해물 조합은 처음인데,

느끼함도 잡아주고 더 풍부한 맛을 내줘요.



단호박을 찍어먹는 스파게티소스는

제가 상상한 맛이 아니라 매콤한 맛이 강해요.

독특한 조합이긴 한데,

개인적으로 단호박은 그냥 먹는게 나은 것 같아요.

단호박 특유의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소스에 묻히는 것 같더라고요.



먹다보면 조랭이떡, 파프리카도 있어요.

재료가 다양한데 단호박 안에서

맛이 잘 어우러진 것 같아요.

그리고 처음엔 양이 얼마 안된다고 생각했는데,

여자 둘이서 먹다보니 이게 은근 많더라고요.

단호박이 포만감을 주니까 더 배가 불렀어요.


생생정보에 소개된 별난 음식 맛집.

사실 음식 자체의 맛만 보면 별난 맛은 아니에요.

상상할 수 있고 먹어본 맛이지만

맛보기 전에 눈으로 먹는 비주얼이 정말 좋았어요. 

대학로에서 술과 맛있는 먹거리를 찾는다면

한번 맛보셔도 좋을거예요~

특히 여성분들이 좋아할만한 맛집인 것 같아요.

지금까지 생생정보 맛집 대학로 반저의

‘단호박해물찜’ 먹어본 솔직 후기였습니다^^


★ 본 포스팅은 홍보나 비방의 의도가 전혀 없으며, 사비로 사먹고 작성한 주관적인 의견임을 알려드립니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카카오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페이스북

===============================

제 글을 읽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