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누구나 취향저격! 향긋하고 바삭한 ‘깻잎까스’ 만들기

반응형
728x170

누구나 취향저격! 향긋하고 바삭한 ‘깻잎까스’ 만들기

온가족이 모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 항상 고민되시죠??? 오늘은 그런 고민을 한방에 날려줄 레시피를 소개해드릴게요. 언제, 어디서, 누구와 먹어도 맛있는~ 누가 만들어도 실패 없는 ‘깻잎까스’ 하나면 고민 끝^^



신발을 튀겨도 맛있다는 튀김 더하기,

돈까스의 바삭바삭함 더하기,

깻잎이 주는 궁극의 향긋함까지 더한 

그 맛이 바로 깻잎까스!!!

[깻잎까스 재료]

깻잎, 햄, 슬라이스치즈, 계란, 밀가루, 빵가루.



깻잎 안에 들어가는 재료는

취향 따라, 냉장고 속 재료 따라 마음대로 ㅋㅋ

저는 통조림햄이 가장 좋더라고요^^



통조림햄 적당한 두께로 썰고 계란물 만들면 준비 끝.



깻잎 한 장 깔고 그 위에 슬라이스 치즈를 딱!

그 위에 통조림햄도 딱!

그리고 미리 풀어놓은 계란물을 

치즈와 햄이 없는 빈 공간에 발라주세요~



다른 깻잎으로 덮어주세요. 

계란물을 발라서 깻잎끼리 잘 붙어요~



치즈 안 좋아하는 남편을 위해서

햄만 넣은 깻잎까스도 준비했어요.

(치즈를 안 좋아할 수 있나요...... 진심 궁금)



돈까스 만들 때와 똑같이 튀김옷을 입혀줄 거예요.

밀가루-계란-빵가루 순으로 튀김옷 만들면

깻잎까스 비주얼 완성.

그 다음은~~~



기름 넉넉하게 두르고

앞뒤로 바삭바삭하게 튀겨주세요~



취향대로 소스까지 세팅하면

돈까스 뺨치는 완벽한 깻잎까스를 맛볼 수 있어요.



깻잎까스는 깻잎만 있으면

원하는 재료로 속을 채워서 튀김옷만 입히면 돼요.



입맛에 맞게 뭐든 만들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그리고 깻잎 모양을 그대로 낼 수 있는 것도

깻잎까스의 매력 중 하나에요.

왠지 더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



저는 돈까스 소스를 뿌려서 먹었어요.

케첩, 머스타드, 스윗칠리소스 등등

어떤 소스와도 잘 어울리는 마성의 깻잎까스.

사실 소스를 뿌리지 않고 먹어도 

짭조름한 햄 때문에 간은 충분해요.

근데 이상하게 소스를 뿌려야 더 맛있다는... ㅋ



튀김옷이 정말 바삭바삭해요.

그리고 그 속에 들어있는 짭조름한 햄.

치즈를 넣지 않은 깻잎까스는

좀 더 깔끔하고 제대로 햄맛이에요! ㅋㅋㅋ



소스를 뿌려서 먹으면

밥반찬으로도 정말 좋아요. 

물론 저는 가족들과 시원한 맥주 안주로 먹었어요^^



개인적으로 저는 치즈 넣은게 더 맛있었어요~

맛이 없을 수 없는~

이정도면 반칙 조합이죠 ㅋㅋㅋ

향긋하고 바삭한 깻잎까스

맛있게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카카오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페이스북

===============================

제 글을 읽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