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파실파실한 제철 감자로 채운 ‘터널샌드위치’ 레시피

반응형
728x170

파실파실한 제철 감자로 채운 ‘터널샌드위치’ 레시피

제철 맞은 식재료는 어떤 요리를 해도 맛있죠.

요즘 저희집 식탁에는 삼시세끼 감자가 빠지지 않아요.

삶아먹고, 구워먹고, 튀겨먹고, 졸여먹고.

어떻게 먹어도 다 맛있더라고요^^

오늘은 파실파실한 제철 감자로 속을 채운

‘터널 샌드위치’를 만들어볼게요~



든든한 한끼 식사나

영양만점 간식으로 정말 좋은 터널샌드위치.

냉장고에 있던 재료들 모아서

맛있는 샌드위치를 만들어봤어요^^

[터널샌드위치 재료]

감자, 삶은달걀, 바게트빵, 양파, 피클, 

플레인요거트, 마요네즈, 소금, 후추, 파슬리가루.



터널샌드위치에서 터널역할을 맡은 바게트에요 ㅋㅋ



감자를 메인으로

나머지 재료는 냉장고 사정에 따라 준비해주세요~

감자만 맛있으면 뭘 넣어도 맛있답니다!

저는 삶은 달걀과 피클,

그리고 소스는 플레인요거트와 마요네즈로 만들었어요.



감자는 빨리 익히기 위해서 작은 크기로 썰어서,

비닐봉지에 담은 후 물을 2스푼정도 넣어요.  



비닐봉지의 입구를 밀봉하지 않은 상태로

전자레인지에 넣고 3분만 돌려주세요. 

날씨도 더운데 불에 삶는거 하지 말아요^^



전자레인지에서 꺼낸 감자가 정말 잘 익었네요~



삶은 감자는 꺼내지 말고

비닐봉지에 넣은 그대로 으깨주세요.

저는 방망이로 두드렸어요 ㅋㅋㅋ

방망이질 몇 번에 곱게 으깬 감자가 됐어요.

감자만 삶아서 으깨면

터널의 반은 지나왔다고 보면 되요^^



양파는 잘게 다지고~

삶은 계란도 곱게 으깨고~

피클도 잘게 다지면 재료 준비 끝.

제가 요즘 피클 만들어먹는 재미를 붙였는데,

수제피클이 있어서 그런지 

피자집에서 주는 피클은 안 먹게 되더라고요.

이 피클은 따로 모았다가

샌드위치 만들 때 넣으면 맛있어요^^



손질한 감자, 달걀, 양파, 피클을 볼에 담고

양념을 해줄거예요.  



보통 감자샐러드에는 마요네즈를 사용하죠.

저는 마요네즈에 플레인요거트를 더해서

렌치소스 느낌으로 만들거예요. 

플레인요거트를 넣으면

좀 더 상큼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살아나요~

마요네즈와 플레인요거트는 1:1 비율로 넣고,

소금, 후추로 간을 맞춰주세요.

파슬리가루는 없으면 패스 ㅋ



이제 터널 작업 마무리 단계에요. 

바게트빵의 속을 파내서 터널을 뚫어주세요. 



시원하게 뻥- 뚫린 터널을

맛있는 감자샐러드로 채워주면 완성~



손에 들고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서

예쁘게 담았어요~

남은 감자샐러드도 같이 올렸더니

훨씬 더 먹음직스럽네요!



겉은 바게트의 바삭한 식감이 살아있고,

속은 부드러운 감자샐러드로 채워서

반전의 맛이 느껴져요. 



터널 속을 맛있게 채운 감자샐러드.

파실파실한 감자의 식감에

부드러운 달걀, 아삭한 양파, 새콤한 피클까지

겉도는 맛 하나 없이 정말 맛있어요. 



감자샐러드는 영양은 물론, 든든함까지 줘서

다른 샌드위치보다 포만감이 있어요.

감자샐러드는 평범한데,

바게트빵 속에 넣어서 샌드위치로 먹으면

감자를 좀 더 색다르게 먹는 느낌이에요.

여름에 나들이나 휴가를 떠날 때

도시락으로 준비해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남은 감자샐러드는 냉장보관 했다가 

다른 요리에 곁들여 먹어도 당연히 맛있겠죠^^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감자샐러드와

감자샐러드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터널 샌드위치.

이번 주말 브런치나 나들이 도시락으로

터널샌드위치 어떠세요?! ^^

이상 파실파실한 제철 감자로 속을 채운 

‘터널샌드위치’ 만들기였습니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카카오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페이스북

===============================

제 글을 읽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