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마트 신제품 레알 이국적인 먹거리 ‘대만식 광부도시락’ 솔직후기

반응형
728x170

이마트 신제품 레알 이국적인 먹거리 ‘대만식 광부도시락’ 솔직후기

대만 여행 추천먹거리 중 하나인 광부도시락.

이름 그대로 대만의 광부들이 즐겨먹던 도시락인데요.

요즘 마트나 편의점에 다른나라 이색먹거리가 많지만,

이건 정말 처음 접하는 독특함이었어요.

대만 여행 인기먹거리인 광부도시락을 그대로 옮겨놓은

이마트 ‘대만식 광부도시락’을 소개할게요.



대만의 광부들이 먹는 도시락은 어떤 맛일까요?

이마트에서 발견한 이색신제품

대만식 광부도시락을 보자마자 폭풍검색을 했어요.

출시한지 얼마 안 된 신제품이라서 그런지

후기도 거의 없고 그 맛이 궁금해서 바로 카트행~



우리나라 비빔밥처럼 

용기 하나에 한끼 식사가 전부 담겨있는

이마트 대만식 광부도시락이에요.

참고로 도시락 가격은 5,800원입니다. 



도시락에는 일회용 접이식 포크숟가락이 들어있어요.



도시락 뚜껑을 여는 순간

진하게 퍼지는 팔각향이 압권이에요.

개인적으로 향신료가 많이 들어간 음식을 안 좋아해서

팔갹향이 부담스러웠어요. 



음식물이 담긴 플라스틱 케이스가

종이케이스 안에 들어있어요.

굳이 케이스를 2개로 만든 이유가 와 닿지는 않아요. 



먹기좋게 전자레인지로 데웠더니

팔각향이 더 진해진다는.... ㅎㅎㅎ

팔각은 중국오향의 주원료로

대만이나 중국요리에서 나는 

특유의 향이라고 생각하면 돼요. 



대만식 먹거리니까 

대만 특유의 향이 나는건 당연하겠죠?!

향신료 얘기는 잠시 접어두고

대만식 광부도시락 맛을 볼게요~



도시락 전체를 덮고 있는

시선강탈 돼지고기 목살의 비주얼.

소스 때문에 윤기가 잘잘 흐르고,

통깨까지 뿌려져 있어서 먹음직스러워요.

역시 전 세계 어디서나 고기는 항상 옳아요!

고기 두께도 두툼해서

이 고기 한조각 다 먹어도 든든할 것 같아요. 

아무래도 광부라는 직업이 힘을 많이 쓰니까

고열량의 고기가 필수 아닐까요?! 



고기를 걷어내면 그 아래는

누가 봐도 비빔밥 느낌이에요. 



밥 위에 올려진 여러 가지 재료들.

한 가지 다른 점이 있다면 

고추장이나 간장처럼 비벼먹는 소스가 없어요.



숙주나물과 당근 볶음, 청경채, 배추, 계란.



가장 아래에는 흰밥이 깔려있어요.

밥만 먹어도 약간의 팔각향이 나긴 하지만,

못 먹을 정도는 아니었어요.

아마도 우리나라 사람들 입맛에 맞게

향신료를 조금 중화시키지 않았을까요?



대만 음식 중에는 채소를 삶거나 볶은 요리가 많죠.

청경채를 데친 요리는 간이 거의 되어있지 않은데,

밥 한숟가락에 고기 한점 먹고

청경채를 먹으면 묘하게 간이 맞아요 ㅋㅋ

배추도 청경채와 마찬가지로 간이 안 되어있어요.

그런데 기름진 느낌이 드는건 왜일까요?!

청경채도, 배추도 적당히 데쳐서

아삭한 식감은 살아있는데, 풋내가 나긴 해요. 



숙주나물과 당근을 같이 볶은 요리는

굴소스 맛이 나는 양념이 되어있어요.



파를 썰어넣은 스크램블에그에요.

간은 거의 안 되어있고,

계란 비린내가 조금 났어요. 



드디어 본게임 돌입!!!

돼지고기 목살은 우리나라 양념돼지갈비와 비슷한데,

팔각향만 추가됐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사진 찍는 동안 계속 향신료에 노출되서 그런지

다행히 고기맛을 볼 때는 

생각보다 못 먹을 정도는 아니었어요.  



동봉된 포크숟가락으로 고기를 콕 찍었는데...

이거 무용지물이네요 ㅋㅋㅋ

밥과 채소를 먹을 때는 나름 쓸만 했는데,

고기가 두꺼워서 그런지, 포크 부분이 짧아서 그런지

정작 가장 중요한 고기를 못 찍어요.



고기는 두툼한 두께에 비해 전혀 퍽퍽하지 않네요. 

오히려 다진 고기를 뭉쳐놓은 것처럼

잘게 부서지는 식감이었어요.

엄청 잘근잘근 씹히는 식감을 상상했는데,

생각보다 부드럽게 넘어가는 목살이에요. 

달콤하면서 짭조름한 소스는 꽤 익숙한 맛이라서

향신료에 대한 거부감이 크지 않다면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대만의 광부들이 먹던 도시락.

밥과 반찬을 따로 담아 한상 차려먹을 여건이 안되서

그릇 하나에 밥과 반찬을 모두 담은 듯 해요.

거기에 에너지원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고기는 다른 재료보다 듬뿍~

밥과 채소도 골고루 먹을 수 있게 구성한

나름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한 도시락이네요. 

대만의 광부들이 먹는 도시락 맛이 궁금하다면 

한번 드셔보세요~

레알 색다르고 이국적인 맛을 느낄 수 있을거예요.

이상 이마트 ‘대만식 광부도시락’ 먹어본

솔직후기를 마치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홍보나 비방의 의도가 전혀 없으며, 사비로 사먹고 작성한 주관적인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카카오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페이스북

===============================

제 글을 읽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