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혈관 건강'을 위한 안심 조리법 5가지

반응형
728x170

'혈관 건강'을 위한 안심 조리법 5가지






혈관을 건강하게 하기 위해서는 매일 먹는 음식을 안전하게 조리하는 방법을 알아야 하는데요. 혈관 건강에 좋은 식품을 찾은 다음 어떻게 조리할 것인지에 대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양파 - 조리법에 따라 효능이 달라진다

혈당치를 낮추기 위해서는 날것으로 먹는 것이 좋다. 가능하면 세포를 파괴하지 않도록 세로결로 자르는 것이 좋으며, 너무 잘게 다지거나 얇게 써는 것은 피한다. 물에 담가두는 것도 금물.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을 낮추기 위해서는 가열해서 먹는다. 가열할 때는 15분 전에 미리 썰어두었다가 사용하면 더욱 효과가 있으며, 썰어두고 1시간 이상은 넘지 않도록 한다.




2. 육류 - 굽거나 찜을 해서 먹는다

혈액, 혈관 건강을 챙길 때 육류를 기피하는 이유 중 하나가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의 과다 섭취 때문이다. 이럴 때는 석쇠에 굽거나 찜으로 조리해 먹는 것을 추천한다. 양은 하루에 80~100g 정도가 적당하다.




3. 녹황색 채소 - 가급적 생으로 먹는다

녹황색 채소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씻거나 자를 때 손실이 크다. 가급적 날것으로 먹는 것이 효과적. 가열해서 먹을 때는 올리브유를 약간 첨가하면 베타카로틴과 비타민E의 흡수를 높일 수 있다.





4. 기름 흡수를 줄여 섭취한다

혈관 건강을 위해서는 기름에 튀기는 조리법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부득이한 경우에는 재료의 크기를 크게 해 기름이 덜 흡수되도록 하고 키친타월을 이용해 기름을  뺀 후에 먹는 것이 좋다. 채소를 볶을 때는 기름 대신 녹말물을 넣어 수분으로 볶는 것도 좋은 방법.




5. 저수분 요리를 한다

육류나 채소류 등은 기름에 튀기는 것보다는 찌거나 삶아 먹는 것이 혈관 건강에 효과적이다. 건강을 위해서는 맛만큼 열량도 중요하다. 칼로리를 낮추면서도 채소의 맛을 담백하게 즐길 수 있는 조리법이 바로 ‘찌기’. 브로콜리, 호박 등을 찌거나 삶아 단백하게 섭취한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