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세균성질병에 좋은 '천연살균제' 음식 5가지

반응형
728x170

세균성질병에 좋은 '천연살균제' 음식 5가지






고대 의학자 히포크라테스는 "음식을 당신의 가장 좋은 약으로 되게 하라"는 명언을 남긴바 있는데요. 어떤 음식은 천연적인 살균작용이 있어 인체의 세균성질병에 대항하는 능력을 높여줄수 있답니다. 최근 《인도시보》는 이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1. 망고

망고는 더위를 예방할수 있는 대표적인 과일. 게다가 잘 익은 망고는 여러가지 감염에 대항할수 있다. 망고는 건강한 상피세포 형성에 도움이 되고 감기, 비염, 부비강 감염을 예방하는 작용이 있다. 망고에는 풍부한 비타민A가 들어있어 후두감염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2. 당근

당근에는 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카로틴은 일종의 강력한 항산화제와 청결제이다. 당근에는 또 비타민A가 대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눈의 건강에 좋을뿐만아니라 항암작용과 체내의 산과 알칼리 균형을 유지하는 작용을 한다. 당근 주스는 후두, 눈, 부비강 감염에 도움이 되는데 생으로 먹으면 장내의 회충을 소멸하는데 도움이 된다.




3. 생강

오래된 기침, 설사, 흉부감염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신선한 생강즙과 땅콩가루, 꿀을 섞으면 거담제로 쓸수 있다. 






4. 레몬

따뜻한 레몬에 소금과 설탕을 넣고 설사환자들이 먹으면 식욕을 돋울수 있다. 레몬즙과 꿀을 섞으면 후두감염을 완화시킬수 있다. 인체의 전염성질병에 대한 면역능력을 높이기 위해 의사들은 공복에 레몬즙을 마실것을 건의한다. 




5. 양배추

양배추는 비타민, 고아물질과 염기성소금의 풍부한 원천인데 위궤양을 일으킬수 있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에 대항할수 있다. 양배추는 황담 등 질병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