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가 몰랐던 'KFC'에 관한 10가지 비밀

반응형
728x170

우리가 몰랐던 'KFC'에 관한 10가지 비밀 



"당신이 이제까지 걸어온 길은 그게 어떤 것이든 결코 하찮지 않다"

전 세계 13,000개가 넘는 영업점이 있는 KFC의 창업자 커넬 샌더스가 남긴 명언입니다.

샌더스는 젊은 시절 수많은 실패와 좌절을 겪은 뒤 60세가 다 돼 도로변에 작은 '샌더스 카페'를 열었다고 합니다.



이후 샌더스는 식당이 경매에 넘어가거나 갑작스런 화재 등 불의의 사고를 겪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는데요.

힘든 상황 속 치킨 관련 자신만의 레시피 만들기에 힘썼던 샌더스는 투자자를 만나기 위해 1,000번 넘게 거절당한 끝에 KFC 1호점을 열었습니다.

포기하지 않았던 샌더스는 2년 뒤 5개로 영업점을 늘리고 4년 뒤에는 200개로 확장하는 등 현재는 전 세계에 없는 곳이 없을 정도인 최대 규모 프랜차이즈를 만들어 내게 됩니다.

무에서 유를 창조했다고도 할 수 있는 샌더스의 KFC 속 우리가 몰랐던 비밀은 무엇이 있을까요?

자신이 만든 브랜드에 자신감과 집념으로 결국 성공을 이뤄낸 샌더스의 KFC에 대한 우리가 몰랐던 비밀 10가지를 소개할까 합니다.

아래 소개한 10가지 비밀은 사실 KFC의 성장 역사라고도 할 수 있답니다


1. KFC의 창업자 할랜드 데이비드 샌더스는 1930년 미국 중동부 지역 켄터키 주에 있는 한 주유소에서 'Sanders Court &Cafe'라는 이름으로 KFC 매장을 열었다. 




2. KFC에서 유명한 첫 번째 치킨 박스는 1957년 처음 판매됐다. 




3. 커넬 할랜드 샌더스 카페의 유명세에 힘입어 1935년 45세의 커넬 할랜드 샌더스가 마을의 유명인사가 되자 켄터키 주지사는 그에게 커넬(Colonel)이라는 명예 대령의 칭호를 주었다.




4. KFC 프랜차이즈 시작은 솔트레이크시티에서 '두 드롭 인(The Do Drop Inn)'이라는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던 피트 하먼(Pete Harman)과의 동업에서 시작됐다. 




5. KFC의 주요 판매 상품인 켄터키 후라이드 치킨이라는 이름은 창업자 샌더스가아닌 동업자 피트 하먼이 낸 아이디어였다. 




6. KFC의 상징이기도 한 흰색 양복과 나비 넥타이(Necktie), 지팡이 차림은 KFC는 항상 청결함을 원칙으로 한다는 뜻을 내포한다. 




7. 큰 반응을 일으켰던 양동이 형태의 종이상자에 치킨을 담아서 제공하는 최초의 버켓 밀은 14조각의 치킨과 매시 포테이토, 그레이비 소스로 구성되었으며 3.50달러에 판매되었다.




8. 75세의 커넬 할랜드 샌더스는 투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던 존 브라운 주니어(John Y. Brown Jr.)와 잭 매시(Jack Massey)에게 200만 달러(당시 한화 158억 4,000만원)을 받고 KFC를 매각했다. 




9. 1987년 11월 KFC는 외국 패스트푸드사로서는 첫 번째로 중국 시장에 진출했다. KFC는 중국 진출 시 '큰더지(肯德基 : 켄터키를 중국어로 표현한 것)'라고 표현하며 현지화에 성공해 중국시장을 선점했다. 




10. 90세의 나이로 사망할 때까지 창업자 샌더스는 흰색 양복을 입고 미국 내 KFC 프랜차이즈점을 돌며 직원들을 훈련시키는 일을 멈추지 않았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