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겨울옷 보풀제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찾았어요.

반응형
728x170

겨울옷 보풀제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찾았어요. 

얇은 옷보다는 두꺼운 겨울옷들에 보풀이 잘 생기죠.

입을 때마다 제거한다고 하는데도 항상 보풀이 생기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겨울옷 보풀제거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알아볼게요. 

가장 많이 알려진 방법들 중 어떤 방법이 가장 효과가 좋은지

제가 직접 실험해 본 후기입니다. 



먼저 옷은 두벌을 준비했어요. 

겨울에 자주 입는 두꺼운 기모 후드티셔츠와

보풀의 대명사 니트에요. 



후드티셔츠 상태에요. 

보풀이 상당하죠?

매번 제거한다고 하는데도 나아지지 않네요. 



이건 니트에요.

니트는 정말 보풀이 잘 일어나는 재질 같아요. 

무턱대고 보풀제거를 하기도 어려운게

옷이 망가질까봐 망설여지는 부분도 있어요.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겨울옷 보풀제거를 시작할게요. 

일단 도구부터 준비해야겠죠?


제가 준비한 도구는 모두 3가지에요. 

칫솔, 눈썹 다듬는 칼, 일회용 면도기.

이렇게 3가지를 준비했어요. 



마모되어 사용이 어려운 칫솔이라면 어떤거든 상관없어요.

버리지 말고 모았다가 필요할 때 사용하시면 편리해요. 

칫솔모가 망가져서 삐뚤빼뚤하죠?

칫솔모 끝부분을 가위로 가지런히 잘라주세요. 

그래야 반듯해서 보풀 제거할 때 더 쉽게 사용할 수 있어요. 



먼저 후드티셔츠에 칫솔로 보풀제거를 해볼게요. 

한쪽 방향을 정해 칫솔로 빗어서 보풀을 제거해요.

계속 빗다보면 칫솔모에 보풀이 끼어요. 



칫솔을 기준으로 왼쪽이 보풀을 제거한 부분,

오른쪽이 제거하지 않은 부분이에요. 

약간의 차이가 보여요.

하지만 눈에 띄게 만족할만한 수준은 아니네요. 



이번엔 눈썹 다듬는 칼이에요. 

눈썹 다듬은 칼도 마찬가지로 한쪽 방향으로 밀어야 해요.

사용하다보니 미는 강도가 세면

옷감이 많이 상할 것 같았어요.

주의해서 제거해야 할 것 같아요. 



왼쪽과 오른쪽의 차이가 보이세요?

칫솔로 제거했을 때 보다 보풀이 조금 더 제거된 모습이에요. 

하지만 옷감이 상하지 않게 살살 하다보니

시간이 더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고

이것도 100% 만족할만한 효과는 아니었어요. 




마지막 타자에 기대를 걸어보며 일회용면도기가 등장했어요. 



일단 보풀을 제거할 때 가장 힘이 적게 들어간 도구였어요. 

그러면서도 시작하자마자 효과가 눈에 띄었어요. 



보풀을 제거한지 얼마 되지 않아 이렇게 보풀들이 모아졌어요. 

크게 힘들이지 않고 쉽게 제거할 수 있었어요.

옷감도 눈썹 다듬는 칼보다 덜 상할 것 같아요. 



보풀을 제거한 쪽과 제거하지 않은 쪽의 차이가 확연해요.

게다가 보풀 제거하고 얼마 되지 않아 바로 찍은 사진이에요. 

사용할 때도 편했고 효과도 가장 좋았어요.



처음 사진과 비교하면 확실히 효과를 느낄 수 있어요. 

몰라보게 깔끔해진 모습이에요. 



이번에는 니트에도 똑같은 방법으로 보풀을 제거해볼게요.

니트는 옷감이 상하기 쉬워서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 같아요. 



순서는 똑같이 칫솔부터 해볼게요. 

일정한 방향으로 살살 밀어줬더니

칫솔은 거의 효과가 없었어요. 

보풀이 제거된다는 느낌이 없더라고요. 



눈썹 다듬는 칼의 경우 보풀이 모아지는게 보여요. 

그런데 끝부분이 날카로워서

자칫 잘못하면 니트의 올이 풀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도 하면서 신경이 많이 쓰이더라고요. 

그래도 칫솔보다는 확실히 효과가 있어요. 



마지막으로 일회용면도기에요. 

역시 저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어요. 

살살 밀어주니 보풀이 많이 제거됐어요. 

물론 후드티셔츠 보풀을 제거할 때 보다 시간은 많이 소요됐지만

최대한 옷감이 상하지 않으면서도

보풀을 제거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었어요. 



칫솔, 눈썹 다듬는 칼, 일회용면도기.

보풀을 제거할 때 최선의 방법은 일회용면도기였어요. 

직접 실험해보니 그 차이를 더 느낄 수 있었어요. 


겨울옷에 옥의 티. 보기 싫은 보풀.

일회용면도기 하나면 문제 없답니다.  

지금까지 보풀제거의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찾아서

직접 실험해 본 리얼 후기였습니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