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적당히 먹으면 오히려 살이 빠지는 ‘0 칼로리 푸드’ 23종

반응형
728x170

적당히 먹으면 오히려 살이 빠지는 ‘0 칼로리 푸드’ 23종

0칼로리.

사실 엄밀히 따지면 칼로리가 제로인 음식은 없다고 해요.   

대체적으로 제로 칼로리 식품이란 열량은 낮으면서 영양소는 높고 소화를 하는데 많은 열량을 사용해야 하는 음식을 말하는데요. 식품이 가진 칼로리(열량)보다 씹고 소화하는 데 쓰이는 것이 더 많은 식품들을 의미해요.

이런 식품의 공통점은 섬유질과 영양소가 풍부하고, 수분이 많다는 점이에요.

이는 새해를 맞아 다이어트에 돌입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사람들이 이렇게 ‘제로 칼로리 푸드’라고 부르고 있는 대표적인 음식으로 ‘셀러리’가 있답니다. 하지만 이런 0칼로리 푸드는 생각보다 더 많은데요.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제로 칼로리 푸드’로 불리는 식품 23가지를 다음과 같이 소개했답니다.

0칼로리 푸드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1. 사과 47㎉(100g) 


하루 사과 한 개는 의사를 멀리한다는 오래된 속담처럼 사과에는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비타민C와 A 등 필수 비타민으로 가득한 사과는 심장 건강을 증진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2. 살구 12㎉(1개) 


뇌졸중과 심장마비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돼요. 또한 비타민C와 칼륨, 식이섬유로 가득 차 있는데 이 모든 영양소 역시 심장 건강을 증진합니다. 



3. 비트 36㎉(100g) 


철분과 엽산의 좋은 공급원이 되며 항산화물질도 풍부해요. 또한 혈압을 낮추고 운동 능력을 개선하며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4. 브로콜리 33㎉(100g)


비타민K와 C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칼륨과 섬유질도 풍부한데요.이뿐만 아니라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C도 많아 상처 회복을 촉진하고 암과 같은 질병을 막는 데도 도움이 돼요.



5. 콜리플라워(꽃양배추) 3㎉(작은꽃 1개)


한 접시의 콜리플라워는 성인 하루 비타민C 권장량(100㎎)의 약 77%를 함유하고 있으며, 다른 필수 비타민의 훌륭한 공급원이 되기도 해요.



6. 셀러리 2㎉(1줄기) 


주성분이 물이어서 먹을 때 소모되는 칼로리가 더 많은 대표적인 제로칼로리 푸드예요.



7. 크랜베리 15㎉(100g) 


비타민C뿐만 아니라 섬유질, 망간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항산화 물질 또한 많이 들어있어요.



8. 아스파라거스 6㎉(1줄기) 


비타민A, C, E, K와 같은 필수 비타민과 섬유질로 가득 차 있으며, 항산화 물질도 풍부해요.



9. 물냉이 4㎉(¼다발) 


뼈와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K와 A의 함량이 높아요. 약효 성분이 있다고 여겨지며, 항암 효과가 밝혀진 화합물 글루코시놀레이트를 함유하고 있어요.



10. 오이 6㎉(1인치 조각) 


체내 독소 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건강 전문가들이 말하는 음식이에요. 또한 수분 함량이 높아 체내 수분 유지는 물론 심장과 눈 건강을 지키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11. 펜넬(회향) 12㎉(100g) 


섬유질이 풍부하며, 월경전긴장증세(PMT) 등 월경전증후군의 원인이 되는 여성 호르몬의 불균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식품이에요.



12. 마늘 49㎉(100g) 


너무 많이 먹으면 ‘제로 칼로리 푸드’가 될 수 없지만, 정량을 먹게 되면 소모되는 칼로리가 더 많아지는 마늘이랍니다. 



13. 자몽 24㎉(½개)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 주스로 마시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있어요.



14. 껍질 콩 24㎉(100g) 


단백질뿐만 아니라 필수 비타민과 기타 비타민이 풍부한 식품이에요. 또한 일부 영양학자는 껍질 콩을 먹으면 배가 들어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15. 케일 33㎉(100g) 


항암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지만, 견해차가 있어요. 일부 영양학자는 케일보다 브로콜리나 브루셀스프라우트(미니 양배추)를 먹는 게 실제로 더 낫다고 말하지만 많은 필수 비타민이 들어있는 식품임에는 틈림없어요.  



16. 딸기 3㎉(1개) 


같은 양의 오렌지보다 비타민C 함량이 높은 과일이에요. 또한 소화를 돕는 효과도 있다고 알려졌답니다.



17. 리크(서양 대파) 2㎉(100g) 


비타민K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비타민B6와 C, 철분, 구리 망간도 함유돼 있어요.



18. 상추 14㎉(100g) 


주로 수분으로 되어 있어 당신의 하루 칼로리 섭취량에 영향을 주지 않아요~. 단 졸음이 올 수 있으니 주의할 필요는 있겠죠?



19. 스웨드(스웨덴 순무) 24㎉(100g) 


칼로리가 낮아 서양에서는 다이어트로 체형 관리를 하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어요. 또한 적당량의 비타민C를 공급해주는데요. 조리된 스웨드 85g에는 하루 비타민 권장량의 약 20%가 들어 있다고 해요. 이뿐만 아니라 베타카로틴도 들어있어 면역체계의 건강도 지킬 수 있답니다. 



20. 양파 7㎉(1조각) 


거의 모든 요리책에 주재료가 되고 있지만, 적당히 먹으면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어요.



21. 라즈베리 1㎉(1개) 


비타민C 함량이 매우 높으며, 여성의 생식능력을 증진해 자녀 계획이 있는 여성에게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22. 수박 16㎉(¼조각) 


수분이 많아 물 대신 섭취해도 좋아요. 또한 나쁜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 심장마비와 체중 증가를 예방하는 것으로도 보고되고 있습니다. 



23. 레몬 3㎉(1조각) 


서양에서는 레몬이 인생의 고통이나 쓴맛을 의미해 ‘삶이 당신에게 레몬을 건넨다면 레모네이드를 만들어라’는 말이 있다고 해요. 레모네이드는 달고 맛있지만, 만일 누군가 레몬을 건넨다면, 이제는 그냥 먹는 것이 어떨까요? 적당히 먹으면 제로 칼로리 푸드로써 체중 감량을 도울 수 있을 테니까요^^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