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먼지와 정전기를 동시에 잡는 청소 ‘이거’ 하나면 끝!

반응형
728x170

먼지와 정전기를 동시에 잡는 청소 ‘이거’ 하나면 끝!

깨끗하게 쓸고 닦고 열심히 청소해도 환기 몇 번 시키고 시간이 조금만 지나면 금방 먼지가 쌓이죠. 특히 가전제품들은 정전기 때문에 먼지가 더 잘 쌓이는 것 같아요. 힘들게 청소하고 먼지 없는 깨끗한 상태를 좀 더 오래 유지하고 싶으세요? 그럴 땐 ‘이거’ 하나면 충분해요. 

TV프로그램에서 소개된 방법인데요. 호텔에서 이 방법을 사용해서 청소한다고 해요. 그래서 호텔 가전제품은 먼지, 얼룩 없이 깨끗한가 봐요. 호텔처럼 먼지, 얼룩, 정전기 잡는 청소비법. 제가 한번 해볼게요^^



저희집 TV에요. 구입한지 오래돼서 요즘 TV와 다르게 화면 옆으로 스피커가 있어요. 이 스피커에도 먼지가 엄청 쌓여요. 



TV윗부분을 손가락으로 쓰윽 해봤어요... 손가락에 다가올 참사는 예상이 되네요^^; 



헉!!! 이게 뭔지.... 먼지...네요ㅎㅎㅎㅎㅎ TV윗면과 특히 뒷면에 먼지가 심해요. 

이제 먼지와 정전기를 한방에 잡는 ‘이거’를 공개할게요~ 



바로 린스에요. 호텔에서 가전제품을 청소하는 비법이 린스하고 하네요. 이 린스는 유통기한이 지나서 안쓰는데 게으름 피우느라 버리지 않고 방치했더니 이렇게 유용하게 사용하게 됐어요ㅋㅋ



세숫대야에 따뜻한 물을 담아요. 찬물보다는 따뜻한 물이 효과가 더 좋다고 해요. 



따뜻한 물에 린스를 넣어주세요. 저는 3~4번 정도 넣었어요. 사진에 린스가 춤을 추는 것 같아 보이네요~ ㅎㅎ



물에 린스를 넣으니까 향기가 나서 좋아요. 그리고 극세사 수건 2개 준비해주세요. 다른 수건도 상관은 없지만 아무래도 가전제품이다 보니 긁힐 수도 있을 것 같아서 극세사 수건으로 준비했어요. 하나는 물을 묻혀 닦고, 다른 하나는 마무리로 닦아줄 때 사용할 거예요. 



수건 하나를 물에 담가 충분히 적셔주세요. 



그리고 있는 힘껏 꽉 짜주세요. 물기가 너무 많으면 가전제품 닦을 때 물이 들어갈 수도 있거든요. 



린스물을 묻힌 수건으로 TV를 닦아주세요. 앞면과 뒷면 골고루 닦으면 돼요. 린스가 묻어서 조금만 손을 움직여도 부드럽게 닦여요. 청소하면서 맡는 좋은 향기는 보너스랍니다^^ 



이제 마른수건으로 다시 닦아주세요. 전에는 이렇게 닦으면 정전기가 발생되는게 느껴졌는데 정말 신기하게도 그런 느낌이 전혀 없었어요. 린스가 코팅하는 역할을 해줘서 정전기도 없고 먼지도 덜 쌓이게 되는 것 같아요. 



린스로 청소하고 난 후 얼룩도 없어지고 먼지도 평소보다 덜 쌓여서 정말 좋았어요. 물론 TV에서 좋은 향기와 윤기가 나는 것도 좋더라고요^^ 호텔에서 왜 린스를 사용하는지 알 것 같아요. 가전제품뿐만 아니라 거울이나, 액자 등에도 효과 만점이라고 해요. 지금까지 린스를 활용한 청소 꿀팁. 린스의 재발견이었습니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