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들시들한 대파 더 시들지 않게 손질 후 보관하기

시들시들한 대파 더 시들지 않게 손질 후 보관하기

보통 대파는 낱개가 아니라 한단씩 구입하게 되죠. 한꺼번에 다 사용하기 힘든 대파를 깨끗하게 손질해서 필요할 때마다 꺼내쓰기 쉽게 보관하는 노하우를 알려드릴게요~



지인분이 대파가 많다며 주셨는데

너무 오래 묵혔다가 주셨어요^^;

이미 뿌리는 말라있고

잎부분은 정말 심하게 시들시들했어요....



대파는 조금만 손질을 늦게 해도

금방 시들해져버려요.

많아 방치됐던 티가 나죠? ㅠㅠ

그나마 이건 약과에요.



잎 끝부분 좀 보세요...... 

시들시들하다는 표현보다 

이미 말라버렸다는 표현이 어울릴 것 같아요.



그나마 아직 멀쩡한 부분을 중심으로

시들시들한 대파를 깔끔하게 손질해볼게요!



이미 시든 잎은 아깝지만 소생불가능이에요...

아까워하지 말고 가차 없이 잘라주세요.

최대한 멀쩡한 부분을 살리면서

시든 부분을 가위로 잘라냈어요. 



이제 조금 대파에 생기가 도네요~ ㅎㅎㅎ

시들시들한 끝부분만 잘라내도 느낌이 전혀 달라요.



말라버린 파뿌리도 잘라주세요.

상태가 좋은 파뿌리는 잘라낸 후 

흙을 털어내고 물로 깨끗하게 씻어요.

그리고 육수를 내거나 차로 달여 마시면 좋답니다~!



완전히 말라서 잘라낸 끝부분 외에

살짝 시들한 껍질도 한겹 벗겨냈어요.

자꾸만 대파가 슬림해지는 것 같아 아깝다고요?



하지만 시들시들한 부분이 

대파에 그대로 붙어있으면

나머지 멀쩡한 부분도 금방 시들게 돼요.



그리고 끝부분이 살짝 상해서 벗겨진 껍질은

그냥 버리는게 아니라 다른 용도로 활용 가능해요.

끝부분이 살짝 상했는데 버리긴 아까운 대파껍질은

따로 모아서 다시팩에 넣어주세요.

그러면 육수를 만들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이제 시들시들한 대파를 깔끔하게 손질했으니까

다음 단계인 세척으로 넘어가볼게요~



대파를 세척할 때 대부분

대파 몸통을 쓸어내리 듯 닦기만 하는데,

잎이 붙어있는 사이사이를 주의해야 해요.

이렇게 좁은 틈 사이에 

이물질이나 흙먼지가 끼어있거든요...



대파 세척을 마치면 물기를 빼주세요.

시들시들 말라버렸던 지난날의 대파는 잊어라!!!

이렇게 손질해 놓으니까 싱싱해 보이죠? ^^



깨끗하게 손질하고 세척도 마쳤으니

이제 제대로 된 보관법이 필요한 타이밍이에요.

먼저 대파를 흰부분과 잎부분을 구분해서 잘라요.

굳이 나눠서 사용하지 않는다면

3등분으로 잘라도 상관없어요.



대파에 남이있는 물기는

키친타월을 이용해서 닦아주세요. 



평소 요리할 때 대파를 많이 사용하지 않는다면

지퍼백에 나눠담아서 냉동보관하면 돼요. 

이 방법은 대파를 자주 사용하지 않거나

오~래 보관할 때 좋은 방법이랍니다. 



대파를 자주 사용해서 

굳이 냉동보관이 필요하지 않다면

냉장보관법을 알려드릴게요. 

밀폐용기를 준비한 후

바닥에 치킨타월을 한 장 깔고 대파를 담아요.



대파를 층층이 쌓을 때는 그냥 올리지 마시고

다시 키친타월을 한 장 깔고 올려주세요. 



보통 채소는 수분이 생기면서 금방 시들게 되죠.

키친타월을 이용하면 보관 과정에서 생기는 수분을

키친타월이 흡수해서

싱싱함을 오래 유지할 수 있어요~!!



그때 그때 사용하기 쉽게 

송송 썰어서 보관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제가 그렇거든요^^

대파를 송송 썰어서 보관할 때도

키친타월을 깔고 담아주면 돼요.

밀폐용기를 꽉 채울 경우 

중간에 한 장 정도 더 깔아주고 담는 센스!



대파 손질 후 보관할 때 도움이 되실거예요^^

이상 시들시들해진 대파 손질한 후

더 시들지 않게 보관하는 꿀팁이었습니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

제 글을 읽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꼭 눌러주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1 트랙백(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