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맛 없는 귤도 맛있게 만드는 5가지 비법

반응형
728x170

맛 없는 귤도 맛있게 만드는 5가지 비법

제철과일만큼 몸에 좋은 보약도 없죠. 특히 겨울에 맛도 좋고 몸에도 좋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과일로 ‘귤’만한게 없는 것 같아요. 간혹 귤을 박스 채 구입해서 먹다보면 신맛이 나거나, 뭔가 2% 부족한 맛이 나는 귤이 있어요. 이럴 때 꼭 필요한 맛없는 귤도 맛있게 만드는 비법 5가지를 알려드릴게요^^



 비법 1.  

- 낙하시키기 -

귤은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떨어지면 충격에 의해 산이 파괴되면서 산도는 낮아지고, 상대적으로 당도는 높게 느껴져요. 

한가지 주의할 점은 충격이 골고루 가해져야 한다는 거예요. 또 너무 세게 떨어지면 귤이 터질 수도 있겠죠?! 만약 낙하시키는 방법이 불안하다면 저글링 하듯이 위 아래로 던지고 받기를 반복하는 방법을 추천할게요. 



 비법 2. 

- 미지근한 물에 담가두기 -

40도 전후의 미지근한 물에 귤을 10분~15분 정도 담가두면 단맛이 증가하게 돼요. 

하지만 아무리 40도의 물이 뜨겁지 않다고 해도 귤이 물속에서 따뜻하게 데워지겠죠?! 

미지근하게 데워진 귤이 싫다면 귤을 꺼내고 상온에 뒀다가 먹으면 더 맛있어요.

여기서 깨알팁을 드리자면 귤이 너무 차가우면 단맛을 덜 느끼게 돼서, 냉장보관보다는 상온보관이 좋아요^^



 비법 3. 

- 불에 굽기 -

귤을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 가장 좋은 프라이팬에 굽기에요. 프라이팬이나 석쇠에 귤을 구우면 당도가 올라가서 더 맛있어요. 

귤을 구울 때 그냥 불에 올려서 구워도 되지만, 손에 까만 이물질이 묻는게 싫은 분들은 저처럼 쿠킹호일로 감싸서 구워보세요. 그러면 손이 까매지지도 않고 새콤달콤한 귤을 맛볼 수 있어요. 귤을 구워먹는 방법은 특히 추운 겨울에 별미로 최고에요^^ 



 비법 4. 

- 손으로 조물조물하기 -

귤을 손으로 조물조물 마사지하면 단맛이 증가해요. 손으로 귤을 주무르면 신맛을 내는 구연산은 쉽게 분해되고, 에틸렌 가스분비로 인해 당도가 올라가요. 

손으로 잡고 조물조물하거나 손바닥으로 살살 굴려주는 방법이 좋아요. 또 이방법을 사용하면 귤 껍질과 과육 사이에 공간이 생겨서 껍질도 쉽게 벗겨지는 장점이 있어요. 



 비법 5. 

- 전자레인지로 굽기 -

불로 가열해서 굽는게 번거롭다면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어요. 

귤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30초만 돌리면 당도가 올라가 더 달콤하고 맛있어져요. 단, 전자레인지에 넣기 전 껍질을 조금 벗겨서 넣어야 터지지 않는다는거 잊지마세요~!!


올 겨울 맛있는 귤 많이 많이 드세요~~~^^

이상 맛없는 귤도 다시 보게 만드는 귤맛 살리는 5가지 비법이었습니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카카오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페이스북

===============================

제 글을 읽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