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신박한 생활 속 수납아이디어 7

알아두면 신박한 생활 속 수납아이디어 7

생활 속에서 제대로 된 수납이 필요한 부분이 많이 있어요. 수납만 잘 해도 편리함은 물론 200% 공간 활용도 문제 없어요. 

오늘은 알아두면 신박한 생활 속 수납아이디어 7가지를 알려드릴게요^^



1. 스타킹 양파 수납

묶음으로 구입한 양파는 보관에 특히 주의가 필요해요. 잘못하면 다 먹기도 전에 상할 수가 있거든요. 양파를 수납할 때는 못 신는 스타킹을 활용해보세요. 스타킹에 양파 넣고 매듭짓고 양파 넣고 매듭짓고~ 이렇게 만든 스타킹 양파망을 그늘지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걸어두면 싱싱하게 오래 보관할 수 있어요. 



2. 휴지심 전선 수납법

이건 이미 많이 알고계실수도 있는데요~ 

서랍에 그냥 넣으면 서로 꼬이고, 정말 지저분한 케이블이나 전선을 휴지심에 하나씩 넣고 이름을 써 놓으면 정말 깔끔하게 수납이 가능해요.



3. 옷걸이 스카프 수납법

장롱 속에서 스카프 걸이가 따로 없다면 옷걸이를 활용해보세요. 옷걸이에 스프를 가지런히 걸어놓으면 스카프가 구겨지지도 않고 장롱 속에 넣어도 쉽게 찾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넥타이나 벨트도 옷걸이에 걸어서 보관하면 수납이 훨씬 수월하답니다~



4. 빨대 목걸이 수납법

목걸이는 수납에 정말 까다로운 물건 중 하나에요. 하나하나 따로 케이스에 넣어서 보관하지 않으면 줄이 거미줄처럼 꼬여버리거든요. 목걸이 케이스가 없을 때 빨대에 하나씩 끼워서 보관해보세요. 목걸이 줄이 서로 꼬일 염려가 1도 없어요. 



5. 빨래집게 옷장 칸막이 수납법

옷장에 옷을 정리하다보면 압축봉에 길게 늘어서서 걸려있는 옷들을 계절이나 스타일별로 구분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하지만 칸막이를 설치하는 건 비용이나 여건이 잘 맞지 않죠. 이때 빨래집게만 있으면 아주 쉽고 간단하게 이동 칸막이를 만들 수 있어요. 구분하고 싶은 곳에 빨래집게를 걸어두기만 하면 옷이 서로 섞이지 않고, 입었던 옷을 다시 걸어놓을 때도 정확하게 위치를 찾아 정리할 수 있어요!



6. 링 머리끈 수납법

머리끈은 왜 많이 사다놔도 자꾸 사라지는 걸까요? ㅋㅋ 필요할 때 어디 있는지 못 찾아서 새로 구입하면 꼭 하나씩 하나씩 나온다니까요. 쉽게 잃어버리는 머리끈은 링 고리에 걸어서 한데 모아 보관해 보세요. 어디 있는지 매번 찾을 필요도 없고, 서랍장 속에서 이리저리 나뒹구는 일 없이 깔끔하게 수납이 가능해요.



7. 바지집게 부츠&봉지밀봉 수납법

이제 슬슬 부츠를 정리해야 할 때가 왔네요. 겨울 내내 잘 신은 부츠는 깨끗하게 닦아서 창고에 넣어두는데요. 부츠를 바지집게로 집어서 창고에 걸어두면 구겨지는 일도 없고 바닥이나 선반에 두고 보관할 때보다 공간 활용에도 좋아요. 

참고로 부츠 보관할 때 부츠 속에 신문지 채워 넣고 얇은 비닐로 커버 씌워서 보관하는 센스^^


바지집게로 바지만 걸어두면 하수, 부츠를 걸어두면 중수, 비닐제품 밀봉할 때 사용하면 프로! ㅋㅋㅋ 요즘 대용량 과자 많이 드시죠? 대용량 과자는 일반 밀봉집게로는 조금 버거운 감이 있어요. 이때 바지걸이로 양쪽에서 집어주면 공기 1도 안통하게 보관할 수 있답니다. 저는 멍멍이들 영양제를 바지집게로 집어서 트롤리에 걸어둬요. 정말 편하고 좋더라고요^^


오늘은 조금 색다른 용도로 사용하는

알아두면 신박한 수납아이디어를 소개했어요.

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활용해보시길 바랄게요~!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카카오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페이스북

===============================

제 글을 읽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꼭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