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고무장갑 냄새 안나게 관리하는 꿀팁

반응형
728x170

고무장갑 냄새 안나게 관리하는 꿀팁

고무장갑은 하루에도 몇 번씩 손에 끼고 빼는걸 반복하죠. 세제, 음식찌꺼기, 찌든 때 등 맨손으로 만지기 싫은 것들을 고무장갑이 대신 처리해주잖아요^^; ㅎㅎㅎ 그래서 고무장갑에 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특히 날씨가 더워지고 손에 땀이 많이 나면 고무장갑 특유의 기분 나쁜 냄새가 코끝을 찔러요. 매일 관리를 해도 냄새까지 잡는건 쉽지 않은데요, 고무장갑의 관리부터 냄새제거까지 깔끔하게 해결하는 꿀팁이 있어서 소개할게요. 



제가 사용하는 고무장갑이에요. 저는 설거지할 때도 꼭 고무장갑을 끼고 해요. 세제가 맨손에 닿으면 금방 손이 망가지더라고요... 아무리 깨끗하게 설거지를 해도 고무장갑 자체가 더럽다면 말짱 꽝! 이겠죠?!



제가 냄새에 조금 민감한 편이라서 그런지 고무장갑을 벗었을 때 손에서 냄새가 나면 정말 싫더라고요. 



고무장갑은 세척뿐만 아니라 평소 관리도 중요해요. 고무장갑을 관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밀가루랍니다. 



고무장갑이 들어갈만한 사이즈의 지퍼백을 준비하고 그 안에 고무장갑을 넣어요. 



그리고 밀가루를 넣어주세요. 



밀가루가 밖으로 나오지 않도록 잘 밀봉해주세요. 



그리고 열심히 쉐킷쉐킷! 흔들어 주면 돼요. 



지퍼백에 넣은 이 상태로 보관하면 고무장갑끼리 서로 붙어서 냄새가 날 일은 없겠죠?! 



지퍼백에 고무장갑과 밀가루만 넣고 흔들면 돼요. 그 상태로 보관하다가 다시 사용할 때는 꺼내서 밀가루를 털어주면 된답니다. 고무장갑관리 참 쉽죠! 



열심히 관리한 고무장갑에서 냄새가 나면 안되잖아요~ 그래서 이번엔 고무장갑 특유의 쾌쾌한 냄새를 제거해 볼게요. 고무장갑 냄새 잡는건 식초가 최고에요!



고무장갑이 잠길만한 사이즈의 볼에 물과 식초를 1:1 비율로 섞어요. 



고무장갑을 식초물에 폭 잠기게 담가주세요. 



이 상태로 10분간 놔두세요. 



10분후 뒤집어서 담그고 다시 10분만 기다려주세요~



이제 흐르는 물로 고무장갑을 깨끗하게 헹궈주세요. 



고무장갑 안에 물을 넣고 흔들어서 헹궈주세요. 이렇게 헹구면 깨끗하게 세척하는건 물론이고 고무장갑에 구멍이 생겼는지 확인도 가능해요.   



깨끗하게 헹군 고무장갑은 물기를 빼고 건조를 시켜야겠죠?! 보통 집게클립에 끼워서 걸어놓는 방법도 좋은데 저희집 주방에는 집게클립을 걸어놓을 장소가 마땅치 않아요. 그래서 전 이렇게 상부장 문에 살짝 손가락 부분만 끼워놓고 말린답니다ㅎㅎㅎ 고무장갑을 말릴 때는 속까지 완전히 말리는게 중요해요. 겉이 다 마르면 뒤집어서 속도 확실하게 건조시켜 주는거 잊지마세요! 



밀가루 속에서 잠시 머물고 식초물로 목욕까지 끝낸 고무장갑이 승리의 브이와 엄지척을 보내네요^^ ㅋㅋㅋㅋㅋ 깨끗하게 건조시켜서 식초냄새도 사라지고 고무장갑에서 나던 머리 아픈 냄새까지도 싹 사라졌어요. 밀가루와 식초로 고무장갑 관리부터 세척까지 깨끗하게 해결해보세요. 

냄새나는 고무장갑은 이제 안녕~ 지금까지 고무장갑 냄새 안나게 관리하는 꿀팁이었습니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답니다.
♡공감은 꿀팁걸을 춤추게 한데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