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돈들이지 않는 너무 쉬운 '건강 비결' 11가지

반응형
728x170

돈들이지 않는 너무 쉬운 '건강 비결' 11가지





1. 머리카락을 자주 빗어라

머리카락을 자주 손가락으로 빗어 주면 두피가 자극되어 머리도 맑아지고 잘 안 빠지게 되며  아울러 윤이 난다.




2. 얼굴을 자주 만져라

얼굴을 자주 만져주면 혈압, 동맥경화 등 여러 질병 치료에 도움이 된다. 허리가 너무 아파서 못 견디는 사람은 코 바로 밑에 인중이라고 해서 홈이 파진 곳을 두 번째 손가락으로 자주 문질러 준다.




3. 눈을 자주 움직여라

눈이 굉장히 피곤할 때는 눈동자만 위·아래, 왼쪽·오른쪽 또는 뱅글뱅글 한 번 돌려본다. 아마  금방 눈이 맑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4. 귀를 자주 만져라

귀는 신장과 관계가 깊다. 귀가 잘 생긴 사람은 신장, 비뇨, 생식기 계통의 기능이 좋다. 장수하기 위해서는 귀를 자꾸 만지는 것도 한 방법이다.




5. 혀를 자주 입안에서 굴려라

우선 혀로 위 천장을 핥고 그 다음은 잇몸 쪽을 한 번 핥아보면 침이 생기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침, 즉 타액은 회춘 비타민이다. 결국은 몸이 건강해질 수밖에 없고 소화도 잘되고 여러 가지 좋은 점이 많다.





6. 치아를 자주 두드려라

치아를 단련시키기 위해서는 치아를 딱딱딱 위·아래를 조금씩 두드려 주는 것이 치아를 건강하게 만드는 방법이다.




7. 침은 삼켜라

어떤 사람들은 자주 침을 뱉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자기의 가장 소중한 보배를 버리는 것이다. 

침은 꼭 삼키는 것이 좋다.




8. 탁한 것은 버려라

예를 들어서 우리 몸에 담이 끓어서 가래가 나온다면 삼킬 수는 없다. 침을 삼키는 것과는 반대로 가래와 같은 해로운 물질은 꼭 버려야 한다.




9. 등을 따뜻하게 해라

무서운 일을 당했을 때 우리는 등이 오싹 하다는 표현을 쓰는데 이것은 갑자기 체열이 발산되기 때문이다.

등을 따뜻하게 해야 감기에 걸리지 않는다.

또 한방에서의 등은 폐와 기관지 계통에 관련된 경혈뿐만 아니라 오장육부의 반응점이 모두 분포해 있는 곳이기 때문에,등을 따뜻하게 해야 전신의 혈액 순환이 좋아져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10. 항문에 힘을 줘라

나이가 들면 들수록 항문의 힘이 점차적으로 줄어들게 된다.

옛날 어른들은 항문을 보고 돌아가실 때가 되었구나 판단을 하였다고 한다.

그러니 항문에 힘을 주는 연습을 평소에 습관처럼 해보자.




11. 배를 자주 만져라

배를 문지르는 방법은 명치에서부터 치골까지 아래로 쭉쭉 문지르거나 아니면 우리 장기는 시계 돌아가는 방향으로 배열되어 있기 때문에 함부로 막 문지르지 말고 명치에서부터 치골까지 위 아래로, 그 다음에 시계 돌아가는 방향으로 배를 자꾸 문질러 주면 아픈 배가 나아진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