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잔여세제 걱정NO! 거품없이 기름기 쏙 빼는 천연세제비법

반응형
728x170

잔여세제 걱정NO! 거품없이 기름기 쏙 빼는 천연세제비법

설거지를 할 때 가장 고민되는 부분은

잔여세제가 남지 않을까 하는거예요.

그렇다고 물로만 세척하기엔

미끌거리는 기름때를 감당할 수가 없죠. 

오늘은 잔여세제 걱정은 NO!

어린아이 이유식기도 안심하고 세척할 수 있는

초간단 천연세제비법을 소개해드릴게요^^



기름을 사용해서 요리를 하면

설거지할 때 세제를 많이 사용하게 돼요. 

물론 거품을 많이 낸다고 

깨끗하게 설거지가 되는건 아니지만

미끌거림이 느껴지지 않을 때까지 거품을 내게 되죠.



기름기가 있는 반찬을 담아둔 반찬통도 마찬가지에요.

화학세제를 사용하지 않고도

기름기를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으면 참 좋을텐데...

게다가 뚝배기나 나무조리도구에는

화학세제가 독이기 때문에

주방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천연세제가 절실한 타이밍이에요^^



천연세제는 만들기도 번거롭고 

효과가 떨어질 것 같지만

절대 그렇지 않아요. 

생생정보에 소개된 천연세제는

재료도, 만드는 방법도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더라고요. 



물 : 소주 : 감자전분 = 1: 2: 3 

각각 비율에 맞게 섞어주기만 하면 돼요.



감자전분 때문에 섞을 때 조금 뻑뻑하긴 하지만

몇 번만 저어주면 금방 풀려요. 

만드는 방법이 워낙 간단해서

소량씩 만들어 사용해도 번거롭지 않답니다~



자고로 세제라 하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중요하지만

효과가 우선이겠죠? 기름기 가득한 프라이팬을

초간단 천연세제로 세척해볼게요. 



프라이팬에 가득한 기름기는

커피찌꺼기를 뿌리고 키친타월로 닦아주면

설거지가 훨씬 수월해요~



커피찌꺼기로 가볍게 닦아낸 후 물로 헹궜어요.

처음보다 기름기는 많이 줄었지만

여전히 미끌거림은 심한 상태에요. 

기름기가 송글송글 맺힌거 보이시죠?



이제 수세미에 천연세제를 묻혀서

설거지를 해 볼게요. 

천연세제를 만들어놓고 시간이 지나면

감자전분이 가라 않기 때문에

잘 저어서 사용해주세요^^



천연세제는 거품이 1도 안나요. 

그런데 천연세제로 닦아주니까

기름기가 점점 제거되는게 느껴지더라고요.

역시 거품은 중요한게 아니었어요 ㅎㅎㅎ

천연세제로만 세척한 직 후 프라이팬이에요.

이미 기름기가 대부분 제거된걸 알 수 있어요.



마지막에 따뜻한 물로 헹구면

뽀드득 뽀드득 기름기 제거 성공~!

전분의 주 성분인 녹말은 촘촘한 그물구조로 이루어져

오염물을 잘 흡착하고

소주의 에탄올 성분은

음식물 찌꺼기나 기름기를 제거해

세척 시 오염물 제거를 수월하게 도와준다고 해요.

이정도면 효과만점 천연세제로 인정이죠.



기름기로 가득했던 반찬통도 깨끗^^

특히 뚝배기나 나무조리도구는

화학세제를 사용하면 세제가 스며들어서 

천연세제 사용이 필수인데

물+소주+감자전분 천연세제가 딱이네요. 



저 이거 한번 해보고 싶었어요^^; ㅎㅎ

천연세제로 세척을 마치고 물기를 제거한 후

기름종이로 남은 기름을 확인해봤어요. 



기름종이를 사정없이 문질문질~

결과는 이보다 더 깔끔할 수는 없다 ㅎㅎ

남은 기름기 0.1도 없이

완벽하게 세척이 됐어요. 



저희집에서는 어린 아이가 있어서

화학세제를 사용하는게 살짝 망설여지는데요. 

얼마전 유아전용세제 관련 일도 그렇고요.

이건 천연세제라서 안심이 되더라고요.

물론 효과는 두말 하면 입 아프죠^^

잔여세제 걱정도 없고

이유식기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효과만점 천연세제를 찾는 분들게 강추!!!

이상 꿀팁걸이 픽한 천연세제비법이었습니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카카오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 "생활건강정보" 페이스북

===============================

제 글을 읽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