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골이 예방에 좋은 음식 6가지

반응형
728x170

코골이 예방에 좋은 음식 6가지 






혼자 사는 경우가 아니라면, 코골이는 혼자만의 고통 문제에서 그치지 않는데요. 

스스로도 힘들고 남들에게도 피해를 끼치는 코골이. 본인이 남에게 피해를 주는 걸 알지만 자기도 어찌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런 코골이를 식습관의 변화만으로 바꿀 수 있을까요? 미국 의학 전문 매체 '메디컬 데일리'에서는 코골이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식단 선택에 관한 여섯 가지 음식들을 아래와 같이 제시한 바 있습니다. 



1. 강황

흔히 노란색 카레의 원료라고 알려진 강황에는 쿠르쿠민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이는 항산화작용을 할 뿐 아니라 염증을 완화하는 기능이 있어 호흡기를 좀 더 깨끗하게 한다. 강황은 카레로 먹어도 좋지만, 강황 주스, 강황 토닉 등의 형태로도 섭취가 가능하다. 




2. 따뜻한 허브차

따뜻한 허브차에서 피어오르는 김은 코막힘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점액을 줄여주기도 한다. 




3. 꿀차

잠들기 전 꿀차를 마시면 목을 완화시켜 코골이 증상을 없애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박테리아를 없애고 염증을 완화하는 기능이 있는 꿀차를 마신다면 후두염, 인후염 등을 완화시키고, 이는 호흡기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4. 두유

우유를 먹던 습관을 두유로 바꿔보자. 우유에 함유된 락토즈는 알레르기를 일으켜 비강이 부어오르도록 할 수가 있다. 이렇게 되면 코골이를 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또한 우유는 코 내부 점액이 활발하게 형성되는 원인이기도 하다. 




5. 어패류

육류 위주의 식단을 어패류로 바꾸는 것만으로도 코골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 빨간 고기에 함유된 포화지방은 인후 및 비강 등 호흡기 조직 내 염증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6. 양파

생양파를 반으로 자른 뒤 그 양파 냄새를 맡는 것은 힘든 일이지만, 독감이나 기타 감기 증세를 완화하는 데에는 양파 냄새 만한 것이 없다. 양파를 코에 대고 숨을 들이마신다면 막힌 코가 뚫리고, 염증 완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