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직장인들이 점심시간 자주 먹게 되는 뻔한 메뉴 10종

반응형
728x170

직장인들이 점심시간 자주 먹게 되는 뻔한 메뉴 10종






험난한 취업문을 뚫고 현재 직장을 다니는 직장인들은 어떤 메뉴로 끼니를 해결할까요? 

학창시절 한 번쯤 해봤던 생각일텐데요. 취업 준비에 박차를 가해야 하는 시즌이 다가오면 예비 졸업생들은 '직장'과 관련한 여러 가지 상상을 하곤 합니다. 

취업과 관련한 여러 가지 상상을 하다보면 '직장인들은 어떤 점심을 먹을까'라는 궁금증이 생기게 되는데요.



직장인들은 돈을 벌기 때문에 대학생들보다 더 많은 돈을 가용할 수 있을 것이란 생각에 더 좋은 메뉴를 먹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직장인이라고 항상 거나하게 먹는 것은 아닙니다. 어렵게 버는 돈인 만큼 마구 쓰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직장인들이 자주 먹는, 그리고 취업을 하게 되면 분명히 종종 먹게 될 메뉴들을 소개할게요.


1. 김밥 

"사장님, 김밥 한 줄 포장이요" 

야근할 때, 점심시간까지 꽉 채워 일을 해야 야근을 안 할 것 같을 때, 혹은 급하게 마무리해야 할 일이 있을 때 주로 먹는 메뉴다. 

컴퓨터 앞에서 혹은 탕비실 안에서 사발면과 함께 김밥을 마시다시피 먹고 난 뒤에 다시 폭풍 일을 한다. 




2. 된장찌개·김치찌개 

학생식당에서도 자주 접했던 한식 메뉴이며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찌개라 해도 과언이 아닌 메뉴다. 

무난한 메뉴이며 상대적으로 실패할 확률이 적은 메뉴이기 때문에 자주 먹게 되는 메뉴다. 




3. 설렁탕 

"어제 달렸는데, 속 아프지 않아?" 

쌀국수처럼 전날 마신 술로 인해 해장이 필요할 때 많이 찾는다. 

뜨끈한 고기 국물에 밥을 말아 먹으면 점심시간 전까지 괴롭혔던 숙취가 조금씩 사그라드는 기분이 든다. 




4. 쌀국수 

보통 7천 원~8천 원 선에 판매되는 쌀국수. 

비 오는 날이거나 다소 쌀쌀한 날씨 때문에 뜨끈한 국물이 생각날 때 찾는 메뉴다. 

어떤 이들은 회식이나 전날 과음 해장을 쌀국수로 하기도 한다. 




5. 도시락 

월급날이 다가올 때, 통장 잔고가 바닥을 드러낼 때 선택하는 메뉴다. 

편의점 도시락을 비롯해 배달 전문 도시락 등 저렴하면서도 옹골찬 도시락들이 몸과 마음까지 훈훈하게 만들어준다. 



6. 햄버거 

"지금 바로 되는 거 뭐 있어요? 그럼 oo 버거 세트로 포장할게요" 

햄버거도 점심시간에 김밥을 먹는 것과 같은 맥락이다. 점심시간이지만 해야 할 일이 산더미처럼 쌓여있을 때, 가까운 패스트푸드점에 가서 포장을 해 다시 사무실로 들어온다. 

햄버거를 먹으면서 타이핑을 하고 있는 나를 보고 있노라면 씁쓸한 '먹고살려고 하는 일인데 제대로 된 한 끼를 먹는 게 힘들다'는 생각이 들어 씁쓸함이 밀려온다. 




7. 샐러드 

"하루 종일 앉아있었더니 살이 찌더라고요. 다이어트 하려고요" 

1시간의 점심시간을 가진 이후 하루 종일 앉아있다 보면 자연스럽게 살이 붙는다. 

입사 이후 처음엔 넉넉하던 옷들이 점점 작아지고 있을 때 대다수의 직장인들은 주위에 '다이어트'를 한다고 선포하며 샐러드를 먹는다. 

그러나 샐러드만 먹고 일하기에는 하루가 너무 길고, 내가 처리해야 하는 업무량은 너무 많다. 결국엔 샐러드 다이어트를 포기하고 밥을 먹고 있는 내 모습을 볼 수 있다. 




8. 불고기 

월급을 받은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 최소 2명에서 4명의 인원이 같은 메뉴를 먹고 싶을 때 선택하는 메뉴다. 

냄비에서 자글자글하게 끓고 있는 고기를 보고 있노라면 '내가 이런 걸 먹기 위해 돈을 버는 거구나'라는 생각이 문득 든다. 




9. 돈가스·우동 

간단하지만 배부르고, 한식은 먹고 싶으면서도 일식이 먹고 싶을 때 선택하는 메뉴다. 

주로 돈가스와 우동이 함께 나오는 돈가스 정식이나 우동 정식을 선택한다. 

바삭한 돈가스와 뜨끈한 우동을 함께 먹고 나면 그날 하루는 든든하게 일할 수 있다. 




10. 구내식당 

대학생들에겐 학생식당이 있듯 직장인에겐 구내식당이 있다. 

어떤 메뉴를 먹을지 고민하기 싫을 때 얇아진 지갑이 걱정이 될 때 부담 없이 갈 수 있는 곳이 바로 '구내식당'이다. 

반찬과 국이 어떤 메뉴로 나오느냐에 따라 복불복일 때가 있지만 전반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즐길 수 있어 많은 직장인들이 찾는 곳이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저장저장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