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커피가 인체에 미치는 놀라운 변화 12가지

반응형
728x170

커피가 인체에 미치는 놀라운 변화 12가지 







1. 운동효과 상승  

카페인이 중추신경계를 자극하고 아드레날린 분비를 활성화시켜 운동 효과를 상승시키는 역할을 한다.

운동하기 1시간 전 2잔의 커피를 마시면 운동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2. 숙취방지와 해소  

커피의 카페인은 간이 활발하게 제기능을 하도록 돕는다. 하루에 2잔 이상의 커피를 마시면 간질환을 예방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단기적이지만 피곤함이 해소되는 것도 커피가 간에 영향을 주기 때문이라고 한다. 




3. 통풍 발병률 감소  

통풍은 관절이나 손, 발에 특히 많이 발생하는 질병으로 요산의 농도가 높아져 생긴 요산염 결정이 관절과 힘줄에 침착하여 발생한다.

커피는 혈액 속에 있는 요산의 수치를 낮춰주기도 하여 통풍 발생률을 줄여준다




4. 비만예방  

커피의 카페인이 인체로 들어오면 교감 신경계를 자극하여 지방 분해와 열 발생을 증가 시켜 체지방의 축적을 억제한다.

커피의 나이아신이 지방 분해를 촉진시키며, 식사 전에 마시면 식욕을 억제시켜 과식을 예방하고 칼로리 소비를 촉진시킨다. 




5. 우울증 예방 

하버드대학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3잔의 커피는 여성 우울증 발생 확률을 20% 줄여준다고 한다.

커피 안의 카페인은 세로토닌과 도파민과 같은 뇌화학물질에 영향을 미쳐 행복한 감정을 자극시켜준다. 




6. 혈관질환예방  

커피에 포함된 성분이며 단백질의 종류 중 하나인 hdl 성분은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

프리마나 크림의 성분은 오히려 혈관의 건강을 해치므로 믹스커피나 베리에이션 메뉴보다는 아메리카노, 드립커피를 마시는 것이 좋다. 



7. 당뇨병 발병 위험 감소  

하버드 대학이 9개의 연구 논문을 분석한 결과, 하루 3~4잔의 커피를 마시는 사람은 당뇨병 발병 위험이 평균 25%나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를 진행한 하버드대 공중보건대학원 프랭크 후 교수는 “커피에는 마그네슘과 크롬 등 미네랄이 들어있어 혈당을 조절하는 인슐린 분비를 돕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8. 졸음방지 

카페인은 각성상태를 지속시켜주는 Cycling AMP과 관련이 깊다. 카페인이 Cycling AMP를 분해하는 효소 작용을 억제시켜주어 각성상태 지속시켜주도록 도와준다. 

하지만 과다섭취하게 되면 신경과민, 흥분, 불면증이 생기기도 한다. 




9. 뇌의 활성화 

플로리다 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인지 능력이 떨어지기 시작한 노인이 하루 3잔 커피를 마시면 알츠하이머 병 발병을 4년까지 늦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커피의 카페인이 알츠하이머병 환자의 뇌에 축적되는 단백질을 대사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또한 카페인은 신경세포를 자극하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기억을 보존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10. 활발한 배뇨작용 

커피의 카페인 성분은 간 뿐만 아니라 신장의 기능이 활발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커피를 마시면 화장실에 자주 가게 되는 것은 이 때문이다




11. 구취제거  

커피에는 구취억제성분이 있다. 믹스커피를 마신 후에는 구취가 심해지기도 하는데 이는 커피의 구취억제성분이 첨가물과 이미 결합하여 효과가 사라지는 것.

또한 커피 외의 첨가물은 구취를 유발하므로 구취제거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아메리카노, 드립커피를 마시는 것이 좋다. 




12. 지구력 향상  

커피의 카페인 성분은 지구력을 단기적으로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다.

장시간의 업무에 지친 직장인과 운동선수, 수험생들이 정신이 흐트러졌을 때 커피 한 잔씩 마셔주는 것이 좋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