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강원도 속초중앙시장 인기 먹거리 탐방

반응형
728x170

강원도 속초중앙시장 인기 먹거리 탐방






우리나라 인기 여행지에서 빠지지 않는 강원도.

그중에서도 속초.

가을을 맞아 바람도 쐴 겸 강원도 속초에 다녀왔어요. 

여행하면 맛집을 빼놓을 수 없잖아요.  

속초중앙시장의 맛 좋고 인기 있는 먹거리 궁금하시죠?

지금부터 속초중앙시장 인기 먹거리 탐방을 시작할게요. 



양옆으로 늘어선 가게들에 맛있는 먹거리들이 정말 많아요.

해산물과 관련된 음식부터

닭강정, 도넛, 다양한 분식류, 부침개, 떡 등등

눈으로 보는 재미도 한 몫 하네요. 



일단 골목골목 휘리릭 둘러보고

맛 볼 음식을 정했어요. 

그 시작은 속초중앙시장의 명물 ‘씨앗호떡’이에요. 



TV에도 많이 방영된 집이라고 하네요. 

제가 갔을 때도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았고

대량으로 포장해가는 사람도 있었어요. 

저도 주문한 후 기름 냄새를 맡으며 기다렸어요. 

가격은 호떡 하나에 1200원이에요. 



호떡을 굽는다기보다는 거의 튀기고 있죠?

도넛을 튀기듯이 기름에 퐁당 넣어서 만들어 있어요. 

다 튀겨진 호떡은 반으로 갈라 

그 속에 흙설탕과 버무려진 다양한 씨앗들을 넣어줘요. 



바삭바삭해 보이는 갈색빛의 호떡이 나왔어요. 

종이컵에 넣고 두꺼운 종이로 한번 더 싸서 줘요. 

겉으로 보이는 비주얼은 제가 일반적으로 보던 호떡과 조금 달랐어요. 

납작하게 누른 호떡이 아니라 빵 같은 느낌이에요. 



살짝 가운데를 열어보면 이렇게 다양한 씨앗들이 보여요.

씨앗들 때문에 씹는 맛이 좋을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반죽은 속까지 바삭해 보이죠?

흙설탕이 녹으면서 시럽을 뿌린 듯한 모습이에요.



따뜻할 때 먹어본 느낌은 말 그대로 단짠단짠!

일반적인 호떡의 달달함은 예상했지만

반죽에서 짭조름한 맛이 났어요. 

반죽부분을 먹으면서 짭조름한 맛이 올라올 때쯤

흙설탕의 달달함과 씨앗의 씹는 맛이 느껴져요.

단맛과 짠맛의 조화라고 할 수 있겠네요. 

별미로 한 개 맛보면 좋을 것 같아요^^



두 번째로 선택한 먹거리는 ‘새우튀김’이에요. 

바닷가에 왔으니 새우정도는 먹어줘야겠죠? ㅎㅎㅎ



보기만해도 배부른 큼직한 새우튀김들이 있어요. 

제일 아래에 보이는 새우튀김은 모형이에요^^;

저는 주인아저씨의 추천을 받아서 메뉴를 골랐어요. 

가격은 왕새우튀김4개와 게맛살튀김4개해서 만원이에요. 



왕새우튀김은 정말 큼직한 새우 한 마리를 통째로 튀긴거예요. 



게맛살튀김은 뷔페에 가면 자주 보는 게맛살과 같은데

크기가 왕새우튀김과 같아요. 

겉에 튀김옷이 바삭해 보였어요. 



마지막으로 선택한 메뉴는 ‘대게 고로케’에요. 

대게라는 말만 들어도 일단 구미가 당기네요^^



고로케 뿐만아니라 대게를 이용한 다른 메뉴도 있어요. 

전 새우튀김 포장한 것도 있고 해서

대게고로케 2개만 샀어요. 

가격은 개당 2400원이에요. 



대게고로케는 7가지 맛이 있어요.  

크림소스. 김치크림, 오징어잡채, 팥떡, 카레야채, 치킨불고기.

이렇게 6가지가 기존에 판매하던 맛이고

최근에 새우고로케 판매를 시작했다고 해요. 

모양은 모두 같고 안에 들어있는 재료만 달라요. 



원래 처음엔 크림소스와 카레야채를 주문했는데

카레야채가 당일 재료소진으로 판매가 안 된다고 하더라고요. 

주인아저씨께서 신메뉴를 추천해주셔서 새우고로케를 주문했어요. 



각각 이름이 쓰여진 종이봉투에 담아줘요. 

새우고로케는 최근에 판매를 시작해서 그런지

아직 종이봉투가 없어서 카레야채봉투에 담아주셨어요. 



씨앗호떡은 바로 먹고 

새우튀김과 대게고로케는 포장해서 숙소에서 먹기로 했어요. 



새우튀김은 8마리다 보니까 박스에 포장이에요. 

오는동안 조금 식기는 했지만 

속초중앙시장과 숙소가 멀지 않아 아직 온기가 있어요. 

이제 맛있게 먹어볼게요~



바삭한 새우튀김들이 침샘을 자극하죠?

사진으로 보는 느낌보다 실제로 보면 

더 큼직하고 더 바삭해 보여요. 



왼쪽이 게맛살튀김이고 오른쪽이 왕새우튀김이에요.

왕새우튀김 꼬리가 한껏 흥겨워 보이네요^^ ㅎㅎ



새우튀김들을 반으로 잘랐어요. 

위쪽이 왕새우튀김,

아래쪽이 게맛살튀김이에요.

왕새우튀김은 새우살이 입안에 꽉 차는게 

탱글탱글한 식감이 맛있었어요. 

게맛살튀김은 생선살과 밀가루가 혼합된 맛이랄까요?

우리가 아는 게맛살맛이에요 ㅎㅎ

둘 다 바삭하고 맛있었지만 

저는 왕새우튀김이 더 입에 맞았어요. 



새우 머리부터 꼬리까지 보이시죠?

자세히 보면 새우 눈도 보여요 ㅋ

통째로 먹어도 바삭하게 튀겨져서 그런지 

먹는데 크게 불편함은 없었어요. 



이번엔 ‘대게고로케’에요.

고로케 끝부분에 빼꼼 나온 집게발이 귀엽네요. 



대게고로케는 반죽에 대게살이 들어있어요.

그런데 대게맛이 많이 나진 않았어요.

또 약간 식은 후에 먹어서 그런지 퍽퍽한 느낌도 들었고요.

바로 전에 먹은 왕새우튀김에서 새우맛을 많이 느껴 그런지

새우고로케에 들어있는 새우는 양이 조금 적은 듯^^;



크림소스고로케가 더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크림소스에 버무려진 대게살이 

더 부드럽고 맛있는 것 같아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다른 맛도 먹어보고 싶어요. 


속초중앙시장의 맛좋고 인기 있는 먹거리.

종류가 워낙 많다보니 3가지만 골라서 맛 봤지만

여행지에서 별미로 먹기에 맛이 좋았어요. 

지금까지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속초중앙시장 인기 먹거리 탐방 후기였습니다. 

강원도 속초여행 다음이야기도 기대해주세요^^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