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웃음의 놀라운 건강효과와 웃음 10계명

반응형
728x170

웃음의 놀라운 건강효과와 웃음 10계명





  웃음의 건강 효과 


웃음의 효과는 의학적으로 입증돼 있다. 미국 인디애나 주 메모리얼 병원 연구팀은 15초 동안 크게 웃기만 해도 엔돌핀과 면역 세포의 활성 을 증가시켜 수명이 이틀 동안 연장된다는 논문을 발표했다.

18년 동안 웃음을 연구한 리버트 박사가 웃는 사람의 혈액을 분석해 본 결과, 바이러스나 암세포를 공격하는 NK세포(면역 세포)가 활성화 돼 있다는 사실을 밝혀냈으며, 일본 오사카 대학원 신경기능학 팀에서는 연구를 통해 웃으면 병균을 막는 항체인 감마 인터페론의 분비가 증가해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이 향상되며 세포 조직의 증식에도 도움이 된다는 결과를 얻었다.

특히 웃음은 편두통 완화에 큰 도움이 된다. 웃음이 혈류량을 증가시켜 산소 공급을 늘려 주고, 웃으면 진통제 역할을 하는 엔도르핀, 엔케팔린, 옥시토신 같은 신경전달물질이 분비되기 때문이다.

웃는 것은 가장 쉬운 유산소운동이기도 하다. 웃기 시작하면 실제 우리 몸의 231가지 근육이 움직인다. 얼굴 근육뿐 아니라 몸 안의 장기 근 육까지 활성화된다. 달리기를 할 때처럼 폐 속의 나쁜 공기가 빠져나가고 신선한 공기가 유입돼 심작박동수가 증가하면서 혈액순환도 원활해진다.

웃음 연구가인 홀덴에 따르면 1분 동안 크게 웃으면 10분 동안 에어로빅, 조깅, 자전거 타기 등을 한 것과 같은 효과가 나타난다고 한다. 웃으면서 무심결에 손뼉을 쳤다면 우리 몸은 더 건강해진다. 손뼉을 치는 것은 손가락을 자극해 심장과 기관지 관련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웃음 10계명


1. 크게 웃어라

크게 웃는 웃음은 최고의 운동법이며, 매일 1분 동안 웃으면 8일을 더 오래 산다.



2. 억지로라도 웃어라

웃음은 엄청난 위력을 갖고 있다. 웃음이 만드는 면역에는 질병도 무서워서 도망간다.



3. 일어나자마자 웃어라

아침에 첫 번째 웃는 웃음이 보약 중의 보약이다. 아침 첫 웃음은 보약 10첩보다 낫다.



4. 시간을 정해 놓고 웃어라

시간을 정해 규칙적으로, 운동 삼아 웃으면 병원 갈 일이 점점 줄어든다.



5. 마음까지 웃어라

얼굴 표정보다 마음 표정이 더 중요하다. 마음웃기를 연습해라.



6. 즐거운 생각을 하며 웃어라

즐거운 웃음은 즐거운 일을 창조한다. 웃으면 복이 오고 웃으면 웃을 일이 생긴다.



7. 함께 웃어라

다른 사람과 함께 웃으면 혼자 웃는 것보다 33배 이상 효과가 좋다.



8. 힘들 때 더 웃어라

진정한 웃음은 힘들 때 웃는 것이다. 웃을 일이 없을 때일수록 더 크게 웃어라.



9. 한 번 웃고 또 웃어라

웃지 않고 하루를 보낸 사람은 그날을 낭비한 것이다. 단 하루도 낭비하지 마라.



10. 꿈을 이뤘을 때를 상상하며 웃어라

꿈과 웃음은 한집에 산다. 이미 꿈이 이루어진 것처럼 상상하면서 웃으면 오래지 않아 꿈은 현실이 된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