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불쾌한 '휴지통 냄새' 잡는 초간단 꿀팁

반응형
728x170

불쾌한 '휴지통 냄새' 잡는 초간단 꿀팁

휴지통은 매일 비우기가 힘들죠? 저도 가득차면 버리게 되더라고요... 간혹 냄새 나는 쓰레기라도 버리면 불쾌함을 유발하는 악취가 발생하기도 해요. 특히 겨울철에는 문을 닫고 생활하다보니 환기가 되지 않아 냄새가 쉽게 빠지지 않는 경우도 생기죠. 이럴 때 조금만 신경 쓰면 휴지통 냄새를 쉽게 잡을 수 있답니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휴지통 냄새 잡는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저희방에 있는 휴지통이에요. 다양한 스타일의 휴지통이 많지만 저는 이게 가장 쓰기 편하더라고요. 일단 비닐을 씌워서 사용하고 있어요. 그러면 휴지통 비우고 세척할 때도 바닥이 더럽지 않아서 닦기 편하거든요~



이건.... 공개를 결심하기까지 굉장히 고민했지만 리얼리티를 위해서 과감히 공개할게요. 지금 딱 휴지통을 비울때가 온 것 같죠? ㅎㅎㅎ 찢어버린 영수증, 물티슈, 면봉, 과자봉지 등등 아주 꽉 찼네요. 냄새 나는 쓰레기는 그때 그때 베란다에 따로 버린다고 버리는데도 확실히 휴지통에서 냄새가 나긴 해요.



휴지통 냄새를 잡기 전에 안에 있던 쓰레기들을 깨끗하게 비우고 새로운 비닐을 씌웠어요.  



제가 알려드릴 휴지통 냄새 잡는 꿀팁은 모두 4가지에요. 맘에 드는 골로 골라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일단 준비물은 휴지, 식초, 커피찌꺼기, 녹차잎이에요.


 Tip 1. 


먼저 식초부터 해볼게요. 신문지와 식초만 있으면 돼요. 식초 종류는 상관없어요~



휴지통 바닥에 딱 들어가는 사이즈로 신문지를 접어서 깔아주세요. 



그 위로 식초를 몇방울 떨어뜨리면 돼요. 정말 간단하죠? 앞으로 등장할 방법들도 다 초초초간단이니까 기대해주세요^^



휴지통에서 식초 냄새가 진동을 하면 어떡하냐고요? 처음에는 식초 냄새가 나는데 냄새는 금방 날아가고 오히려 식초가 휴지통의 악취를 잡아주니까 걱정 안하셔도 돼요. 


 Tip 2


두 번째로 커피찌꺼기에요. 커피찌꺼기가 방향제 역할을 한다는 사실은 많이 알고 계실거예요. 굳이 원두가 아니어도 상관없어요. 특히 커피찌꺼기는 카페에 가면 쉽게 구할 수 있어서 좋아요. 저희 동네 카페에는 입구에 커피찌꺼기를 담아서 놓고 필요한 사람이 마음대로 가져갈 수 있게 해놨어요. 저도 거기서 종종 얻어온답니다^^ 다른 카페에서도 많이 봤으니까 구하는게 어렵진 않을거예요. 



커피찌꺼기를 그냥 쏟으면 끝이에요ㅎㅎ 저는 휴지통에 비닐을 씌워서 사용하니까 상관은 없지만 혹시 그냥 사용하시는 분들은 바닥에 붙어서 세척하는 것을 걱정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럴 때는 휴지통 비우고 베이킹소다물로 불렸다가 닦으면 쉽게 닦여요^^



커피찌꺼기만 바닥에 뿌렸을 뿐인데 휴지통 뿐만 아니라 방안에 커피향이 퍼져요. 그래서 전 이 방법을 가장 좋아한답니다~ 



만약에 바닥에 뿌리는걸 꺼려하시는 분들을 위해 팁 하나 드릴게요. 전 육수 우려낼 때 사용하는 다시팩을 준비했어요. 이게 가루도 빠지지 않고 향이 잘 퍼지더라고요. 이렇게 망을 준비해서 그 안에 커피찌꺼기를 넣어주세요.



그 다음에 휴지통 벽면에 팩을 붙여주면 깔끔하게 냄새를 잡을 수 있어요. 



 Tip 3


세 번째 방법은 신문지에요. 신문지만 있어도 휴지통 냄새를 제거할 수 있답니다. 



젖은 신문지를 휴지통 쓰레기위에 덮어주면 돼요. 젖은 상태에서 덮다가 찢어질 수도 있으니까 먼저 신문지로 윗부분을 덮고 분무기로 물을 뿌려주면 쉬워요. 물은 너무 많이 안 뿌려도 돼요.


 Tip 4


마지막으로 녹차잎이에요. 일단 녹차한잔 진하게 타서 마시고 우려낸 녹차잎을 건져놨어요. 저는 집에 선물 받은 녹차잎이 있어서 그걸 사용했고요, 녹차티백도 상관없어요.



녹차잎을 휴지통 바닥에 뿌려주면 돼요. 정말 이보다 더 쉬운 방법은 없는 것 같아요ㅎㅎㅎ 



녹차잎에서 퍼지는 은은한 녹차향이 냄새를 잡아주는 역할을 해요. 저는 주로 커피찌꺼기를 활용했는데 녹차잎이 생각보다 효과가 좋았어요. 냄새를 잘 잡아주더라고요. 



녹차잎도 커피찌꺼기와 마찬가지로 바닥에 뿌려놓는게 싫으시면 다시팩처럼 망에 넣어서 사용해보세요. 



이렇게 벽에 살짝 테이프로 붙여놓으면 깔끔해요! 



휴지통 냄새 잡는 초간단 꿀팁! 구하기 어려운 재료들이거나 방법이 복잡하면 저도 활용하기 힘들 것 같아요. 하지만 이건 정말 간단해서 일상생활 중 유용하게 잘 활용하고 있어요. 이제 냄새 나는 휴지통은 바이바이하세요^^

지금까지 휴지통 냄새 잡는 초간단 꿀팁이었습니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